알고리즘

종만북

  • 9.7 - k번째 최대 증가 부분 수열
    • 해결

게임을 움직이는 수학과 물리

  • 벡터의 정규화

    • 크기를 1로 만든다.
    • 벡터를 벡터의 길이로 나누면 된다. (스칼라 계산)
  • 각도

    • 회전량을 나타낸다.
    • 호의 길이로 각도를 나타내는 것이 호도법이고 라디안이다.
    • 컴퓨터에서는 라디안을 사용한다.
  • 삼각함수

    • 오직 각도만이 값에 영향을 미친다.
    • x = r * cosθ, y = r * sinθ
    • atan은 두 물체의 각도를 나타낸다.
  • 벡터의 내적

    • 두 벡터가 정규화 되어있을 때, 두 벡터의 내적의 값은 두 벡터가 이루는 각도를 cosθ한 것과 같다.
    • 0 ~ 180도 사이만 알 수 있다.(역함수)

코멘트

다시 Coding Math를 잠시 중단해야 할 것 같다. 곧 우리팀의 새로운 먹거리 사업을 위한 개발에 들어가야 하는데, 이를 위해 설계쪽을 다시 공부해야 할 것 같다. 현재 참고 도서의 목록은 아래와 같다.

  • Clean Architecture
  • 도메인 주도 설계 구현
  • 오브젝트
  • 앤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패턴

일단 계획은 Clean Architecture를 빠르게 복습하고, 다음 주에 도메인 주도 설계 구현을 디테일하게 복습하면서 퇴근 후에는 오브젝트를 볼 계획이다. 앤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패턴은 참고용으로 활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