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19-12-23 ~ 29 회고

undefcat·2019년 12월 29일
0

TIL

목록 보기
115/228

수학

대학쌩기초수학 과정이 이제 딱 한 강의만 남았다. 최대한 하루에 최소 1개 이상 강의를 들으려고 노력했다. 24일엔 하나도 듣지 않아서 25일에 강의를 3개 들었다.

아무튼, 듣다 보니까 고딩때 아주 공부를 안하진 않았었나보다. 나름 기억이 나더라. 내일은 회식이라 아마 못들을 것 같다. 31일에 마지막 강의 듣고, 1월 1일에 복습 한 번 돌리면 될 것 같다.

Rust

아무래도 하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커서 공부를 시작했다. 역시나 재밌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언제나 재밌는 것 같다. Rust는 Go와 마찬가지로 계속 떠오르는 언어이기도 하고, 특히 속도도 매우 빠르다. 백준 알고리즘 랭킹 순위를 보면 종종 Rust가 C++보다 위에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조금 흥미로운 부분은 역시나 Ownership 부분인데, 이해하는데 어렵진 않았다. 다만 아마 실제로 코딩을 하다보면 초반에 실수를 많이 할 것 같다.

또 하나 마음에 들었던 점은, Rust도 Go와 비슷하게 클래스가 없고, 따라서 상속도 없다는 점이다. 이런걸 보면 OOP에 있어 Subclassing은 점점 언어에서 퇴출되는 분위기 인 것 같기도 하다. 물론 나는 개인적으로 Class를 좋아하진 않기 때문에 환영한다.

그래도 아직까지 내가 알고 있는 지식 내에서는, Go의 interface가 가장 마음에 든다.

알고리즘

이제 LeetCode를 좀 풀자. 그리고 빨리 종만북 2권 달리자.

profile
undefined ca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