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02-13 ~ 16 회고

undefcat·2020년 2월 16일
0

TIL

목록 보기
172/228

수학

다시 큐스터디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한 달 수강정지가 끝나서 빨리 다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슨 일이 있던지 무조건 하루 1강은 들어야겠다. 회식이 있는 날이면 그 전날 2강 듣거나 아침에 회사에 가서 들을 것이다.

일이 끝나고 나면 주말에 최소 2강씩 들으려고 한다.

RFC 구현하기

어제 운을 뗐다. 무조건 5월 안에는 끝낼 생각이다.

2월 안에 마무리 해야 된다. 계속 고고싱

알고리즘

알고리즘 관련 글들을 읽어보면, 나만의 코딩 스타일을 가지라고 한다. 나는 이게 단순히 그냥 들여쓰기같은 스타일을 얘기하는 줄 알았다.

그런데 그 뜻이 아니었다. 알고리즘 문제를 풀다 보면 필연적으로 반복해서 작성하는 코드들이 있는데, 이 때 이 코딩 스타일을 말하는 것이라는 걸 이제야 깨달았다.

예를 들어 DP코드를 작성하는 스타일이라든지, 배열을 순회할 때 [a, b)로 할 것인지 [a, b]로 할 것인지 등등..

알고리즘 문제들에 있어서 아주 기초적인 구현 스타일을 통일하고 체득하라는 뜻이었다. 그래서 여기에 집중을 좀 해야될 것 같다. 그리고 아주 기초적인 알고리즘들은 내 몸이 반응하도록 반복학습을 조금 해야 할 것 같다. 예를 들어 백준의 N과 M류의 문제들... 그러니까 순열/조합 등을 작성하는 코드들 말이다.

아무튼...

어찌됐든 당분간 일에 전념해야한다😂

profile
undefined ca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