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Websock2 예제와 같이 동일하게 서버 & 클라이언트 구조를 갖추어 솔루션을 생성한다. 서버에서는 클라이언트의 연결요청이오면 현재 시간을 메세지로 생성하여 넘겨주어 클라이언트에서 보이도록 하는 구조이다.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include<ctime>
#include<iostream>
#include<string>
#include<boost/asio.hpp>
using boost::asio::ip::tcp;
using namespace std;
// 서버컴퓨터의날짜및시간정보를반환합니다.
string make_daytime_string()
{
time_t now = time(0);
return ctime(&now);
}
int main()
{
try {
// 기본적으로Boost Asio프로그램은하나의IO Service 객체를가집니다.
boost::asio::io_service io_service;
// TCP 프로토콜의13번포트로연결을받는수동소켓을생성합니다.
tcp::acceptor acceptor(io_service, tcp::endpoint(tcp::v4(), 13));
// 모든클라이언트에대해무한정반복수행합니다.
while (1)
{
// 소켓객체를생성해연결을기다립니다.
tcp::socket socket(io_service);
acceptor.accept(socket);
// 연결이완료되면해당클라이언트에게보낼메시지를생성합니다.
string message = make_daytime_string();
// 해당클라이언트에게메시지를담아전송합니다.
boost::system::error_code ignored_error;
boost::asio::write(socket, boost::asio::buffer(message), ignored_error);
}
}
catch (exception & e) {
cerr << e.what() << '\n';
}
return 0;
}
#include<iostream>
#include<boost/array.hpp>
#include<boost/asio.hpp>
using boost::asio::ip::tcp;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try
{
// 기본적으로Boost Asio프로그램은하나의IO Service 객체를가집니다.
boost::asio::io_service io_service;
// 도메인이름을TCP 종단점으로바꾸기위해Resolver를사용합니다.
tcp::resolver resolver(io_service);
// 서버로는로컬서버, 서비스는Daytime 프로토콜을적어줍니다.
tcp::resolver::query query("localhost", "daytime");
// DNS를거쳐IP 주소및포트번호를얻어옵니다.
tcp::resolver::iterator endpoint_iterator = resolver.resolve(query);
// 소켓객체를초기화하여서버에연결합니다.
tcp::socket socket(io_service);
boost::asio::connect(socket, endpoint_iterator);
while (1) {
// 버퍼및오류처리변수를선언합니다.
boost::array<char, 128> buf;
boost::system::error_code error;
// 버퍼를이용해서버로부터데이터를받아옵니다.
size_t len = socket.read_some(boost::asio::buffer(buf), error);
if (error == boost::asio::error::eof)
break;
else if(error)
throw boost::system::system_error(error);
// 버퍼에담긴데이터를화면에출력합니다.
cout.write(buf.data(), len);
}
}
catch (exception & e) {
cerr << e.what() << endl;
}
system("pause");
return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