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4.25

Younchong·2021년 4월 25일
0

이번주도 쭉 일을 했다.
힘들었지만 목표했던 공부들을 어느정도 이뤄서 너무 기쁘다.

  1. 노마드 코더 JS challenge 놓치지 않고 다 풀었다.
    저번에는 강의 코드를 따라적기 급급했지만 이번에는 강의 코드들이 다 이해하고 내가 적기에도 무리없었다.
    Challenge도 훨씬 수월했다.

  2. 알고리즘 다 풀었다.
    오늘 challenge 쉬는날이라 사전가이드 완료 후 에서 안내해준 알고리즘 3개를 다 풀었다.
    처음 알고리즘풀땐 하나씩 다 찾아봤지만,
    이제는 보면 어떻게 풀어야할지 무엇을 사용해야할지 머리에 떠오른다.
    한층 발전했다.
    테스트는 통과했지만 효율성을 통과못한 문제도 있었다.
    사용하는 코드가 효율성이 떨어지는, 시간이 더 걸리는 것이 있고
    줄이는 방향으로, 성능향상하는 방향으로 코드를 작성해야좋다.
    그런데 아직 어떤게 효율적이고 성능향상하는 건지는 더 공부해야겠다.

  3. 코어자바스크립트
    책은 많이 못읽었다.
    일마치고 공부시작할땐 바로 challenge를 하고 그 다음에 책을 읽어서
    피곤한 것도 있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점도 있어서 그런지 많이 못읽었다.

오는주 목표

  1. Challenge 놓치지말고 끝내기!! 마지막주!

  2. 책 집중해서 읽어서 다 읽기 (코어자바스크립트)

보람찬 한주였다.
일끝나고 쉬지않고 공부한 점 잘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