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의 방향 정리

엉썬·2021년 10월 9일
0

네이버 코딩 테스트

네이버 코딩 테스트를 봤다. 사실 큰 기대를 품고서 본 건 아니었다. 솔직히 문제를 다 풀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도 안했다. 진짜 긍정회로를 돌려서 인터뷰까지 보게 된다면, 아직 제대로 된 프로젝트는 물론이고 CS 기초 지식이 부족해서 당연히 떨어지겠거니 싶었다. 이번 네이버 코딩 테스트는 자기 점검이자 목표 설정의 성격이 강했다.

시원하게 망했다 😅

와우. 시원하게 망했다. 인터뷰 걱정은 정말로 기우였다. 4문제가 주어졌는데 제대로 푼 문제는 1문제 밖에 없었다. 다른 공부를 한다고 코딩 테스트 준비를 안하긴 했지만, 스스로에 대해 실망스러운 마음이 든다. 그래도 속은 시원하다. 이번 테스트를 계기로 다시 느슨해진 마음을 다잡을 수 있으니, 내 나름대로는 성공한 결과가 아닐까 싶다. 조금 조급한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이건 이것 나름대로의 동기 부여가 된다.
랄라🎵. 시험을 보고나서 진짜 한참을 자고 나니까 후련하다. 다음 주에 바로 제주도에 놀러 갈 계획을 세우길 잘했다. 기분 전환도 하고 다시 열심히 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많은 생각이 드는데 이렇게 글로 정리하니까 한결 차분해진다.

향후 공부 일정

이제 카카오와 네이버 공채와 같은 큰 일정은 끝났으니, 이제 정말 현실적인 취업을 위한 준비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아마도 다음 해 상반기까지는 계속 준비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블로그를 통해 작성하기 이전에는 BearNotion을 사용해서 정리하고는 했다. 물론 지금도 사용 중이다.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사용했던 거라 긴 글을 작성해서 정리를 하지는 않았다. 블로그는 아무래도 보여진다고 생각하니까, 아무래도 더 정성을 들여 작성하게 되어서 확실히 그 둘과는 성격이 다르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지만, 하나의 컨텐츠를 생산한다고 생각되니까 재밌기도 하다. 여튼, Notion에 종종 적고는 했던 공부 계획 등을 이번 기회에 블로그에 다시 좀 정리해서 방향성을 재고해보려고 한다. 혼자서 공부를 하는 탓에 자주 흔들리고 헤매이곤 하기 때문에 더 필요한 과정이 아닐까 싶다.

CS 기본 지식

CS 지식은 아무래도 전공자가 아니다보니 스스로 가장 큰 약점이라고 생각한다. 그 사실을 알면서도 손이 잘 안가서 공부를 꾸준히 하지 못하는 딜레마에 빠지곤 한다.

쓰고 보니까 참고하는 사이트가 모두 같은 분의 블로그였다. ㄴㅇㄱ. 멋진 사람이시다.

강의

  • OS
  • Network
  • Typescript
  • UI/UX

Tech Stack

  • Typescript
  • React.js(심화)
  • Next.js
  • Nest.js
  • Web API(심화): MDN 문서 뜯어보기
  • RegExp
  • Babel, Webpack

개발 관련 서적

  • 클린 코드
  • 함수형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 모두의 네트워크
  • Computer Networking, A Top Down Approach
  • Operating System Concepts
  • 한 권으로 읽는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 1, 2
  • HTTP & Network book

프로젝트 만들기

  • 어떤 프로젝트를 만들기 구상해야 한다. 다만, Typescript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다.
profile
하던 일부터 끝내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