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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
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board result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16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13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입출력 예 #1
(3, 2)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총 8칸은 위험지역입니다. 따라서 16을 return합니다.
입출력 예 #2
(3, 2), (3, 3)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은 위험지역입니다. 따라서 위험지역을 제외한 칸 수 13을 return합니다.
입출력 예 #3
모든 지역에 지뢰가 있으므로 안전지역은 없습니다. 따라서 0을 return합니다.
function solution(board) {
var bombs = [];
let bx = [1, 1, 1, 0, -1, -1, -1, 0];
let by = [-1, 0, 1, 1, 1, 0, -1, -1];
//폭탄 좌표 찾기
board.forEach((x, idx, arr) => {
x.forEach(((y, idy, x_axis) =>{
if (y==1){
bombs.push([idx, idy])
arr[idx][idy] = 0;
}
else{
arr[idx][idy] = 1;
}
}))
});
bombs.forEach(([x, y]) => {
for(let i=0;i<8;i++){
let dx=0, dy=0;
if((x+bx[i])>=0&&(x+bx[i])<board.length) dx=x+bx[i]
else continue;
if((y+by[i])>=0&&(y+by[i])<board.length) dy=y+by[i]
else continue;
board[dx][dy] = 0;
}
})
return board.reduce((prev, curr, idx, arr)=>{
return prev + curr.reduce((a,b)=>a+b)
}, 0)
}
function solution(board) {
let outside = [[-1,0], [-1,-1], [-1,1], [0,-1],[0,1],[1,0], [1,-1], [1,1]];
let safezone = 0;
board.forEach((row, y, self) => row.forEach((it, x) => {
if (it === 1) return false;
return outside.some(([oy, ox]) => !!self[oy + y]?.[ox + x])
? false : safezone++;
}));
return safezone;
}
outside라는 상하좌우대각선이 담긴 배열에서 some 메소드를 통해 하나라도 1이 있다면 false를 하나도 1이 없다면 safezone에 1을 더해줌.
?. - 옵셔널 체이닝이라고 하는데 각 참조의 깊게 위치한 속성값까지 검증하는 연산자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다.
!!self[oy+y]?.[ox+x]는 !!self[oy + y] && !!self[oy + y][ox + x] 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