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ay의 대상 API 수준 요구사항 업데이트

0

Flutter 개발

목록 보기
3/3

회사에서 진행하였던 프로젝트에 대해 다음과 같은 메일을 받았다.

메일 하단에 앱이름 우측에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플레이 콘솔에서 상세화면을 볼 수 있다.

더 자세히 본다면..

구글 정책은 자주 확인하고 꼭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앱이 삭제 될 수 있음..

해결 방법을 확인하니
Android 13(API수준 33)을(를) 타케팅 하도록 앱을 업데이트하여 게시하라고 되어있다.

Flutter에서
/android/app/에 있는 build.gradle파일을 열어서 SDK 버전을 33로 수정.

complieSdkVersion 33
targetSdkVersion 33

수정 후 bundle 파일을 만들어서 스토어에 업로드하면 끝.

정상적으로 타겟 SDK가 변경된 것을 확인.

출시를 진행하면 된다.

사실 위 버전 변경은 크게 어렵지 않다.
하지만 현재 수정된 프로젝트가 예전에 개발되었기에 사용하던 패키지 버전업그레이드가 필요했음..😂

기존 사용 하던 패키지중 하나가 Android SDK 33지원하지 않았다.(31까지만 지원)

33을 지원하는 버전을 사용하기위해 Flutter 버전을 기존 2.2.3에서 2.10.5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버전 업그레이드를하면서 하나둘씩 문제가 발생하는 것들을 처리하는 과정이 (매우,,아주,,)쉽지않았지만 다행히도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었다.

반나절을 보낸듯한😇

버전 대응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느낀 이번 작업에서
프로젝트 버전 업그레이드시 오류나는 과정은 다시 한번 정리하여 기록해야겠다.

미래의 나를 위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