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

김민석·2021년 3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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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mers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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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SRP)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

O (OCP)

개방-폐쇄 원칙 (Open/closed principle)

“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

L (LSP)

리스코프 치환 원칙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프로그램의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
계약에 의한 설계를 참고.

I (ISP)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 여러 개가 범용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낫다.”

D(DIP)

의존관계 역전 원칙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프로그래머는 “추상화에 의존해야지, 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된다.” 의존성 주입은 이 원칙을 따르는 방법 중 하나다.


출처: 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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