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시리즈는 Golang입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언어이고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뛰어난 퍼포먼스와 쉬운 사용으로 인해 굉장히 마음에 드는 언어입니다. 아직 열심히 공부 중이며,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을 정리해보려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이번 포스트는 Golang 개발환경 세팅입니다.환경은 ubuntu 18.04 LTS입니다.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겠습니다.ubuntu 18.04 LTS에 Golang 설치하기Golang 환경변수 GOPATH 설정하기Golang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Golang 변수에 대한 내용입니다. Golang은 강타입 언어이다. Golang의 변수 변수의 종류와 그 범위 변수의 초기값 변수의 형변환 Golang은 강타입 언어이다. Golang은 강타입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Golang의 가장 기본적인 표준 라이브러리인 fmt 패키지를 다루겠습니다. 📌**fmt package**   📍 변수   📍 변수의 출력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함수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함수 함수는 수학에서 f(x)로 표현합니다. 그리고 함수 f(x)는 어떠한 수식을 담고 있습니다. f(x) = x + 5 f(3) = 3 + 5 = 8 이렇게 표현하곤 합니다.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조건문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조건문 조건문은 특정한 조건을 만족했을 때 실행하는 문장(코드) 을(를) 말합니다. golang에서 조건문은 if / switch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반복문입니다. Golang에서의 반복문은 오로지 ```for```를 사용하는 방법만 존재합니다. 물론 이 ```for```문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른 언어에 존재하는 반복문 형태를 손쉽게 구현할 수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배열에 관한 내용입니다. # 📝 배열이란? 배열은 같은 타입을 가지는 변수들의 묶음입니다. 또, 선언된 변수들은 각각 연속된 메모리 공간에 할당됩니다.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구조체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 📝 구조체란? **Structure** 라고 한다. - 여러 필드를 묶어둔 타입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포인터에 대한 내용입니다. # 📝 포인터란? **'메모리 주소를 가리키는 것'** 을 의미합니다. 변수를 선언하면 메모리 영역에 공간이 할당되는데, 그 메모리 영역의 주소를 가리키는 것을 포인터라고 합니다.
문자열 (string) 문자의 집합이자 문자들로 이루어진 배열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할 때 출력하는 "Hello World!!" 또한 문자열입니다. 'H', 'e', 'l', 'l', 'o', ' ', 'W', 'o', 'r', 'l', 'd', '!', '!'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패키지 & 모듈 & 워크스페이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br> # 📝 Package Golang의 **코드를 묶는 단위**이며, **모든 코드는 패키지에 속해야 합니다.** <br> ## 📌 패키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슬라이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br> # 📝 슬라이스 ## 📌 슬라이스란? Golang의 동적 배열입니다. 배열과 다르게 배열 길이의 확장과 축소가 가능합니다. <br> ## 📌 슬라이스 변수의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 Eon입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메소드입니다. # 📝 Method 메소드는 함수와 큰 차이가 없으나, **객체에 속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함수는 객체와 상관없이 호출하면 사용이 가능하지만, 메소드는 해당 **객체를 통해서만 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