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서비스 스터디를 위해서 '스프링 부트를 활용한 마이크로 서비스 개발'(모이세스 메이세로)이라는 책을 이용해서 공부를 진행하고자 한다. 진행하는 동안 이해한 내용과 응용을 해서 지금 하고있는 프로젝트에 적용할 부분을 중점적으로 써보려고한다. 목적 : 마이크로 서
3계층 구조 : 클라이언트 계층애플리케이션 계층 \- 비즈니스 레이어 \- 프레젠테이션 레이어 \- 데이터 레이어데이터 저장 계층 애플리케이션 계층 위 그림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레이어 분리, 결합도를 낮춘다. 장점 : 도메인과 솔루션이 분리되
1. 작은 일체형 접근법 처음부터 마이크로 서비스 맡아서 여러 팀이 개발하는 것은 어려움.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일체형 부터 개발하는 방법 선호함 처음부터 마이크로서비스로 시작하지 말아야하는 이유는 마이크로서비스는 시스템을 배포, 관리, 테스트 하기가 기술적으로 더 어
1. UI 추출하고 게임화 서비스와 연결하기 UI를 따로 두고 마이크로 서비스와 통신하면 환경은 더욱 복잡해진다. --> 이게 마이크로 서비스 (장점만큼 복잡해짐) 이번 장에서는 두 개의 서비스를 호스트명과 포트로 호출하는 UI부터 시작, -> 서비스끼리 강하게
사용자가 매일 계산 능력을 훈련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용자가 페이지에 접속할 때마다 두 자릿수 곱셈 보여줌사용자가 암산으로 계산 결과 + 닉네임 입력 사용자 데이터 전송하면 화면에 (성공/ 실패) 결과 나타남 게임요소 매일 계산 결과 맞을 때마다 얻는 점수로 사용자
2. 현재 아키텍처 현재 따로 서비스 분리한 ui 서버와 브라우저를 포함한 시스템을 논리적 관점에서 보면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로 한 단계씩 성장하고있음. 시스템 독립적 수정, 유연 확장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문제가 있음 ui페이지가 백엔드 구조 알고있음. 마이크로
마이크로서비스를 구축할 때 단위테스트, 통합 테스트, 컴포넌트 테스트, 계약 테스트, 엔드투엔트 테스트까지 모두 사용해야한다. 엔드투엔드 테스트 : 모든 종류의 테스트 가운데 피라미드 위에 있는 테스트. 구현하고 관리가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테스트 쉽게 유지가혹 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