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설계 규칙(중요도순)
- 모든 테스트를 실행한다.
- 중복을 없앤다.
- 프로그래머 의도를 표현한다.
- 클래스와 메서드 수를 최소로 줄인다.
모든 테스트를 실행하라
- 테스트가 불가능한 시스템 = 검증이 불가능한 시스템 -> 출시하면 안됨
- 테스트 케이스를 많이 만드려면 결합도를 낮춰야 한다. =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면 설계 품질이 높아진다.
클래스와 메서드 수를 최소로 줄여라
- 앞의 규칙들을 우선으로 하되 리팩토링을 진행하면서 실용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함.
내 생각
앞서 나왔던 내용들을 정리한 챕터 같다. 리팩토링도 중요하지만 실용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