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 Pattern: 알고리즘을 캡슐화 해서 교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패턴
Observer Pattern Subject 객체와 Observer 객체로 구성됨. Observer 객체는 Subject 객체를 구독하고 있으며 Subject 객체의 데이터가 바뀌면 갱신된 내용을 전달 받음. Subject 객체와 Observer 객체 사이의 느슨한 결합이 장점. Decorator Pattern OCP(Open-Closed Priciple...
Factory Method Pattern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드는 일을 서브 클래스에게 맡김.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구상 클래스가 아닌 추상화 된 인터페이스에 의존하도록 만드는 원칙. Abstract Factory Pattern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추상화된 팩토리를 의존하고 ...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만들어지고, 어디서든지 그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
요구사항을 캡슐화 하는 것으로 클라이언트와 리시버 사이의 의존성을 제거하는 패턴.
Adapter Pattern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하는 패턴. Facade Pattern 복잡한 서브 시스템들을 사용해 고수준의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 패턴.
알고리즘의 골격을 정의하는 패턴. 일부 단계를 추상화 시켜 서브 클래스에서 재정의 할 수 있게 함.
State Pattern - 상태를 별도의 클래스로 캡슐화한 다음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객체에게 행동을 위임하는 패턴.
어떤 객체에 대한 접근을 제어하기 위한 용도로 대리인이나 대변인에 해당하는 객체를 제공하는 패턴.
여러가지 패턴을 함께 사용하는 패턴.단, 여러가지 패턴을 섞어서 쓰기만 하면 Compound Pattern이 되는게 아니라 이를 통해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비로소 Compound Pattern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