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j Font Not Showing

풀어갈 나의 이야기·2021년 12월 4일
1

JAVA

목록 보기
1/7
post-thumbnail
삽질기, 어디서든 알게된 디지털유목민 스타일의 노하우를 기록합니다.

Why posting?

  • format은 3개월에 한번씩은 해야한다는 주의지만.. 이것저것 백업할 일 때문에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 포맷!

    • IDE 셋팅을 저장을 안해놓은 ㅠㅠ 말도안되는 상황이긴 함
  • 개발폰트를 하나씩 가지고 있을테니.. 나도 내가 늘 쓰는 bitstream vera mono 를 자연스럽게 설치 하였으나 이상하게 항상 나오던 Font가 나오지 않았다.

    • 재시작을 안해서 그러나..? 해서 IDE를 계속 재시작했으나 실패 ㅠㅠ
    • 어쩔수 없이 구글링 시작..
  • 전부 IDE를 재시작 했니..? 라는 말만 계속되어 짜증이 무르 익을즈음!!

  • 오 신이시어,, 맞다. 내가 한일을 곰곰히 생각해보면 다음과 같았다.

    • 포맷 > 윈도우 정품 업데이트 > Intellij 설치 > 폰트설치
      • 번역하면 이슈의 원인은 다음과 같았다.
win10 빌드 1809 는 이전 글꼴을 설치방식으로 변경했어, IDE가 폰트를 못찾으면 JRE/lib/font 에 넣어도 되긴 하지만
mac 의 mojave 버전처럼 렌더링 문제가 있어!!
그러니까 마우스를 우클릭해서 '모든 사용자를 위해 설치' 로 폰트를 깔고 다시시작해
  • 이렇게 친절할 수가.. mac의 mojave 때도 그고생을 해놓고.. 바보짓을 또하다니.. 아무튼 글꼴로 인한 짜증이 더는 있어서는 안될듯 하여 포스팅했다.

Reference

profile
깨끗한 스케치북 일수록 우아한 그림이 그려지법, 읽기 쉽고, 짧은 코드가 더 아름다운 법.. 또한 프로그래머의 개발은 구현할 프로그래밍이 아닌, 풀어갈 이야기로 써내려가는것.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