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드라이브에 디스크를 넣으십시오 문제 해결

비지·2022년 3월 24일
0

사건의 전말은 이렇다.

학교에서 하는 IoT실습 준비를 위해 sd카드를 usb에 꼽고 컴퓨터에 처음 연결하였을 때는 연결이 잘 되었다.
그뒤로 라즈베리파이를 설치한 후 이제 라즈베리파이에서 디스크 연결을 하려고하자 이미 연결이 끊어져있었다.
한 5분 정도 안되었는데, 정확히 라즈베리파이를 설치하면서 일이 일어난건지, 그냥 혼자서 난리 난건지 이유는 아직 내 수준에서는 알 수 없었다.

아무튼 반복적으로 이 팝업이 뜨기 시작했고 먼지도 털어보고, 본체 뒤편에도 다시 꽂아보았지만 해결되는건 없었다.

지식인의 힘을 빌려보기로 하고 검색하였다.

usb만 보이고 용량은 뜨지 않는 모습

그러던 중 컴퓨터 관리 - 디스크관리 - 해당 문제 디스크를 클릭하여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을 하라는 방법이 있어 시도해보았지만 그냥 변경 되기만 할뿐 해결되는건 없었다.

또 디스크 관리에서 용량이 뜨지 않으면 구조적 문제, 용량이 뜬다면 논리적 문제라는 것을 보고 다시 검색에 들어갔다.

당시 문제의 디스크

도움 받은 지식인

당시 포스트를 올릴 생각을 못하여 미처 다 캡쳐하지 못하였다.
문제의 디스크에서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된다.

디스크가 문제없이 뜬 모습
usb를 넣었을 때도 문제 없이 실행된다.

profile
나를 위한 업그레이드 아자아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