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장 컴퓨터 아키텍처와 운영체제(p.217 ~ p.220)
가장 단순한 I/O = CPU가 읽거나 쓸 수 있는 비트에 물건을 연결한 형태의 I/O
다이오드 = 전기를 한 방향으로만 흐르도록 제한한다.
DDRB(포트B에 대한 데이터 방향 레지스터) = 각 핀을 입력으로 쓸지 출력으로 쓸지 결정한다.
PORTB = 출력 데이터를 저장하는 래치
PINB = 핀의 값을 읽는다.
버튼을 누르기 전 = 저항이 프로세서의 인터럽트 요청핀에 연결된 선의 전압을 공급 전압까지 올려서 논리 1로 만들어준다
버튼을 누르면 = 저항은 회로가 타지 않게 흘러오는 전류를 제한하면서 IRQ에 논리 0을 공급한다.
공통 캐소드 = n개의 LED를 처리할려면 2n개의 접점이 필요하지만 핀 하나에 모든 LED를 함께 연결하는 방식으로 비용을 아낀다.
멀티플랙스 = 디스플레이를 여러개 사용하기 위해 사용
버튼과 디스플레이의 입력을 멀티플렉싱한다.
듀티 사이클을 조절함으로써 밝기를 조절한다.
회전축의 위치를 알아내야하는 경우 어떤 접근 방법을 택하든 축의 위치를 2진수로 인코딩해야한다.
그레이가 발명한 인코딩 방식
최종 프로젝트 아이디어 회의에 하루종일 썼다. 기획이 제일 어려운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