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다이아 달성 후기 및 향후 계획

보양쿠·2022년 9월 27일
0

잡담

목록 보기
2/4
post-thumbnail

드디어 백준 다이어를 찍었다!


꽤 수월하다고 하면 수월하게? 찍은 느낌.

어떻게 찍었냐..
골드까지는 정말 쉽게 찍는다. BFS, DFS, 기본적인 DP나 그리디 문제만 열심히 공부하면서 풀면 골드가 되어 있다.
하지만 플래 찍기는 쬐끔 힘들어진다. 나는 다익스트라, 플로이드, KMP를 공부하면서 플래를 뚫었던 것 같고
본격적으로 segment, MST, SCC, flow 등 그래프 쪽을 미친듯이 파서 다이아를 찍었다.

근데.. 난 가짜 다이아인 듯...? 아직 플래 수준의 모르는 알고리즘들이 많은 것 같다. 예를 들면, 볼록 껍질? 진짜 공부하려다가 아니다 싶어서 잠깐 후퇴한 알고리즘. 그리고 나는 약한 부분이 명확하게 보인다.

기하학... 진짜 기하학 너무 싫다 ㅠ 그리고 그리디는 아직 딥하게는 접하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이제 티어는 아예 생각안하고, 모르는 부분이나 약한 부분을 보강하면서 아무 플래 문제도 능숙하게 풀 수 있게 연습하려고 한다. 그리고 다른 온라인 저지 사이트에서도 시작해볼까 한다. 많은 문제를 접하면 접할수록 좋겠지?
(코드포스는.. contest 시간이 너무 새벽이어서 못하겠다 ㅠ)

이제 진짜 단단한 다이아처럼 코딩 실력이 단단한 내가 되어 보려고 한다. 풀이도 잔뜩 올릴거니 기대해라구..★ 푸하하핳

profile
GNU 16 statistics & computer scienc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