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기초 #3 클래스 , 상속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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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 너두 코틀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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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클래스

아직 기초 단계이기 때문에 가볍게 넘어가는 파트이다.

class Study08 {
   var cls = Study08()

}

클래스를 초기화 하는 방법은 이렇다.
자바때는 new를 이용해서 초기화 시켰는데 코틀린은 간결하다.

그리고 초기화를 만드는 방법이다.

class Study08{
   init {
        //클래스를 초기화 하면 호출된다.
    }
    
}

보조생성자나 여러가지는 다음에 다뤄볼것이다.

자바의 static은 이곳의 companion object와 같다.

class Log {
//companion object 블럭에 함수든 변수든 넣어버리자.
    companion object {
        fun d(tag: String, String) {
            print("")
        }
    }
}

2. 🎂 상속

상속을 하는 이유는 두가지이다.
1. 기존의 작성된 코드를 재활용
2. 체계적인 계층구조를 사용하기 위해서
여기서 상속받을 함수나 변수는 앞에 override를 붙인다.

class Parent {
    var money = 5000000000
    open var house = "우리집 아파트"

    open fun showHouse() {
    
    }
}


class Child : Parent() {


    //상속받으면 , 아빠클래스의 프로퍼티와 메서드를 내것처럼 사용할수 있다.
    override var house = "우리집 아파트"
    fun showMoney() {
        Log.d("클래스 ", "money=${money}")
    }

    override fun showHouse() {

    }
}

이제 이와 이름이 유사한 overload에 대해 알아보자.

class Son{
	//파라미터 변수를 받지않는다.
    fun getNumber() : Int{
        return 1
    }
	//파라미터 변수를 하나 받았다.
    fun getNumber(pa:Int) : Int{
        return pa
    }
}

	
        var son = Son()
    	//파라미터 변수를 받지않은 getNumber가 실행된다.   
        var result : Int = son.getNumber()
        //파라미터 변수를 정의한 getNumber가 실행된다.
         result  = son.getNumber(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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