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을 시작하면서 구분이 안된것이 Cancel과 Dissmis의 구분이였다.Dialog를 완전하게 종료할때 사용하는 메소드 호출이다.
Java 패키지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 패키지지 이름은 곧 프로젝트의 식별자! 사람으로 따지면 주민등록번호 또는 바꿀 수 없는 이름과 같다. 후에 알게될 액티비티, 서비스,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등 앱을 이루는 구성요소들의 클래스 이름을 지정하고 구성요소들이 실행될
안드로이드 개발을 하다가 Manifast에 이런것들 많이 봤을것이다. 이러한 것들은 외부의 허가없는 접근으로 부터 보호하는 기능이다. 위의 것들은 Nomal 과 Danger가 섞여있지만, 사용하는 모든 Permission들은 전부 Manifast에 등록해줘야
이제 막 시작하게된 유지보수! 맨처음 시작 할때 버전 가져오는것부터 공부해보자. context.getPackageManager를 통해 패키지의 정보를 가져올수있다. 버전 또한 동적으로 그려줄수도 있다.
이 안에는 Maven과 같이 dependencies가 존재한다. 이렇게 추가하는것을 볼수있다.
코드를 분석하다 보니 Proguard라는게 눈에걸렸다.근데 요놈이 신통방통한 물건이라서 설명해본다.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는 컴파일 될경우, DEX 파일로 이루어진다. 65536개의 메소드를 가질수 있으며, 초과할경우 DEX 파일이 여러개 생성된다. 하지만 그럴경우 APK
저번주에 이어서 JSP 연동에 대해 설명하겠다. 안드로이드 초짜인 내가 Map 좌표를 찍으면 X, Y 좌표를 DB에다 넣는 업무를 맡게되었다. 일단 인터넷 사용이 허가되어 있어야한다.이제 공통적인 AnyncTask를 보자. 일단 AnyncTask 설명은 이곳에 정말 자
참고자료2저장 Mode를 사용할 때, MODE_MULTI_PROCESS( 이름대로, 멀티 프로세스 용), MODE_PRIVATE( 현재 프로세스용) 으로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MODE_MULTI_PROCESS는 Deprecate 되어 있다현재는 MODE_
어플을 삭제했는데 분명 언제부터인가 sharedpreference가 살아나버렸다. 분명 필요한 부분이 있겠지만 지금은 쓸모없으니 없애버리자. 필요한 부분은 allowbackup과 아래 두줄이다. API23이후로 알아서 백업이 된다는것! 이렇게 false로 바꾸면 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다보면 DB가 필요해지는 날이 온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직접적으로 DB접근이 안된다. 그래서 임시로 저장소가 필요한데, 그것이 SQLLITE라고 할수있다.SQLLITE를 쓰기 위해서는 DBHELPER를 만들고 호출해야 한다.DBHELPER를 작성 했
이것저것을 사용할때 현재 Context나 Activty가 필요할때가 있다.초급개발자한테는 이게 가끔가다가 어렵다...getActivty()를 이용하자. Fragment는 사실 Activity 에대한 하위 layout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상위 Activity나 Con
동적로딩을 만들었는데,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내용이 반쪽이 사라져버린다.거의 코드만 30번 넘게 뜯어고치고 개XX 발광 다떨어봐도 해결이 안되서 죽상이었다.StackOverFlow에도 나오질 않았는데 우연히 해결되었다. 불러오자마자 초기데이터를 넣어버린다. 나는 5개씩
layout이 키보드를 뜷고 나온다.Manifast에 넣으면 layout를 건들이지 않고 키보드가 나온다.
FCM이 올때 동적으로 게시판이 쌓이게 만들어야 한다.하지만 동적으로 변화 시키려면 Thread를 이용해야한다.근데 FCMRECIVE메세지쪽은 이미 쓰레드 형식으로 돌고있기 때문에 Looper를 이용해 만들었다.changeView는 게시판을 업데이트 해주는 부분이다.
Recycle View를 다루다 보면, Textview 의 글자수가 일정수 이상일때 ...으로 표시하는 경우가 생긴다.이처럼 하드코딩 하려했으나..더좋은 방법은 없을까?maxLines는 글자를 한줄로만 표기한다.그럼 한줄만 나오는 형태로 바귀고 나머지는 짤린다.그 이후
안드로이드에 USB 디버깅이 되어있어야한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라면 자바 소양은 기본이고, 통신할때 자바스크립트 오류까지 같이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Maybe..
mDatabase = openOrCreateDatabase("culture.db",SQLiteDatabase.CREATE_IF_NECESSARY, null);mDatabase.setLocale(Locale.getDefault());mDatabase.setLockingE
Web으로 국비과정을 시작했으나, 어쩌다(?)보니 안드로이드에 몸을담고있다.오늘 시도한건 FCM에 이모지를 넣는것이다.현재 만들고있는 프로젝트는 FCM을 DB에 따로 저장하여PushProgram이 이것을 보내는 방식인데, 아래와 같이 깨지는걸 볼수있다.
HttpConnection 객체를 생성하고, AnsyncTask를 Implement하고, 비동기 통신을 10개 이상 쓰다보면 객체를 계속 생성하느라 불편했다. > Json 방식으로 보내주려면 Gson으로 한번더 묶어야 하기도 했고..😂😂😂😂 그래서 이참에 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