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IHOC는 학생들을 위한 간결하고 아이디어가 가득한 Tay Tien 작품을 분석하는 개요, 마인드 맵 및 샘플 기사를 작성합니다. 지금 참고하세요!
- Tay Tien 작품 분석 개요
1.1. 열리는
- 광둥(Quang Dung) 시인의 전형적인 특징과 그의 문체(순진함과 세련됨, 관대함, 관대함, 낭만적인 아름다움)를 표현합니다.
- Tay Tien의 작품 개요: 구성 상황, 내용 가치, 시의 뛰어난 예술성.
1.2. 기사 본문
- Tay Tien: 1947년 창설된 군대의 이름으로, 베트남-라오스 국경을 보호하고 프랑스 적군을 소진시키기 위해 라오스 군인들과 협력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 Tay Tien 군인의 출신: 대부분이 하노이 출신이며 학생도 많습니다.
- 구성 영감: 다른 부대로 이동한 후 Tay Tien 군대에 대한 향수를 표현합니다.
- 서북산과 숲의 자연 속에서 떠이띠엔군의 행군로
- 처음 두 구절: 큰 소리로 외쳐야 할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Hey Tay Tien"은 너무나 소중한 외침이고, "잃어버린 채 노는 것"은 마음 속에 영원히 공간을 덮고 있는 그리움입니다.
- 북서부의 자연 경관은 거칠고 치열해 보입니다.
- 사이카오(Sai Khao)와 므엉랏(Muong Lat) 장소의 이미지를 통해 외딴곳과 외딴곳이 재현됩니다.
- 모양을 만드는 두운: "깊음", "어려움", "구불구불함", 두운 "가파르다"와 결합하여 "Slope up... Slope up"이라는 기술을 사용하면 독자가 지형이 울퉁불퉁하다는 것을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 구불구불하고 북서쪽 산과 숲이 울퉁불퉁합니다.
- "총은 하늘 냄새가 난다"는 이미지는 군인들이 넘어야 할 높은 산을 연상시키지만 군인의 유머와도 섞여 있다. 시의 리듬은 반으로 나뉘며 "위는 수천 미터, 아래는 수천 미터"로 앞으로 다가올 극도의 압도적인 위험을 암시합니다.
- '조롱하는 호랑이', '포효하는 폭포'의 이미지를 의인화하여 야생성과 야생성을 연상시킵니다. 시간: "밤", "오후"는 그 병사들이 언제든지 올 수 있는 위험에 직면해야 하는 시간입니다. 특히 신성한 숲과 독수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 바는 지형의 거칠기와 난이도를 강조하는 주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삶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자연 풍경, 부드럽고 온화함이 각 문장을 통해 나타납니다: "쌀이 찌고 있습니다", "누구의 집은 Pha Luong...", "Mai Chau는 당신의 계절입니다...", 평온함과 결합 , 그것은 비정상적으로 평화로운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 Tay Tien 군인의 이미지가 장엄하게 나타납니다. "총과 모자를 쓰고 인생을 잊어버리고", "더 이상 기름을 따라 걷지 않습니다": 두 구절은 단순히 긴 행군 후 군인이 휴식하는 순간을 묘사합니다. 조국의 독립과 자유를 위해 희생하는 영원한 안식을 의미합니다.
=> 북서쪽의 자연은 웅장하지만 앞에는 위험이 가득합니다. 이것이 Tay Tien 군대가 행군에서 직면해야 하는 과제입니다.
- 군인과 인민에 대한 사랑이 가득 담긴 축제의 밤을 기념하세요.
- 즐겁고 신나는 분위기와 찬란하고 화려한 색채가 가득한 축제의 밤 : "꽃횃불축제", "선율적인 나팔소리", "불꽃",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사람들 : "단순한 옷". ", "그녀는 수줍어한다 ".
- 영혼은 사랑과 인류애로 가득 찬 따뜻한 공기 속에서 솟아 오르는 열정적 인 군인처럼 보입니다. "비엔티안의 음악은시의 영혼을 만듭니다."
- 아름답고, 마법적이고, 거칠고, 극도로 신성한: "영혼이 해안을 닦습니다", "이슬이 맺힌 오후".
- 단순하고 정직하게 일하는 사람들: "더그아웃 위의 인물", 생명력이 넘치는 풍경: "꽃이 흔들리며 홍수물에 표류하는"
=> 시인은 서북산과 숲의 평화롭고 따뜻한 삶과 매력적인 사람들의 모습과 함께 시적인 자연의 모습을 낭만적인 문체로 재현하고 있다.
- "군인은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다"와 "녹색"은 군인의 초상화를 그대로 표현합니다. 그들은 위험과 고난으로 가득 찬 가난하고 가혹한 환경에서 살고 싸우지만 여전히 강하고 "사나운" 사람입니다.
- 솟아오르는 낭만적인 영혼, 그리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 "꿈꾸는 눈은 꿈을 보낸다" / "향기로운 모습으로 하노이의 밤꿈", 고향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실루엣은 싸우려는 큰 동기가 되어 싸운다.
- 영웅적인 희생을 통해 장엄한 아름다움이 드러납니다.
- 젊음을 바쳤고 조국을 위해 사심없이 자신을 희생했으며 "국경과 무덤을 멀리 흩어 놓았습니다", "녹색 생활을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땅으로 돌아 왔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 죽음은 이제 고대 영웅들의 "옷"과 "고독한 행진"의 이미지로 이상화되었습니다. 자연도 견뎌야 할 고통을 겪는다.
=> 어떤 상황에서도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Tay Tien 병사들은 여전히 낭만적이고 용감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극도로 영웅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조국을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합니다.
- 저자의 약속과 애정의 몇 마디
-이 구절은 떠나고자 하는 Tay Tien 병사들의 소망과 결심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 "약속 없이 떠난 자들", 이제는 전투에서 죽은 동료들에 대한 슬픔만이 남아 있다. 들판은 "깊고 깊게 배아를 나눈다".
- 한때 "Tay Tien에 가는 자는... / Sam Nua에게 돌아오는 영혼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라고 결속되었던 Tay Tien 군대와 서북 지역으로 다시 보내지는 작가의 향수, 그리움, 애착.
- 로맨스와 비극이 결합된 사실적인 문체의 능숙한 사용
- 선택적이고 풍부한 비유적이며 창의적인 시적 이미지를 사용하십시오.
- 언어는 단순하면서도 독특하고, 고대적이면서도 새로운 언어입니다.
- 시의 목소리와 리듬은 감정의 흐름에 따라 변화한다.
1.3. 끝
- 콘텐츠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정리 : 북서쪽 자연의 웅장하고 시적인 아름다움을 재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하고 용감한 군인의 이미지이며, 지극히 낭만적이고 시적인 모습이다.
제12회 문학 프로그램 전체 요약
Tay Tien 작품을 분석하는 샘플 에세이
Quang Dung은 글을 쓰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적과 싸우기 위해 전쟁터에 나가는 군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시적 작품은 언제나 그의 동지이자 군인의 이미지와 연관되어 있다. 그의 전형적인 작곡 중 하나는 "Tay Tien"이라는 시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인은 사실적이고 낭만적인 문체를 사용하여 자랑스러운 정신으로 Tay Tien 군대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표현했으며, 특히 반식민지 저항 시대 프랑스에서 모든 사람은 시적 영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작품의 시작 부분에서 그의 군대에 대한 사랑스럽고 진지한 부름이 시인의 마음 속에 울려 퍼집니다.
"마강은 멀다, Tay Tien!
산과 숲을 기억하고, 노는 것을 기억하세요."
작가는 동료들을 떠올리며 수많은 시련과 어려움을 겪으며 군인들과 동행한 마강이, 마치 형제를 희생한 전투의 역사적 증인인 듯, 마강을 떠올린다. 왜냐면 북쪽 국경지역에서 군인들이 행군했던 대부분의 장소를 마강이 흐르기 때문이다: 손라(Son La), 라이쩌우(Lai Chau), 라오까이(Lao Cai), 랑손(Lang Son).... 군인들의 동반자로서 모든 전장에서 전투를 벌인다. 군인들이 지나는 정류장마다 모든 것을 기억하지는 못하더라도 군인들의 마음 속에는 항상 강의 이미지가 어딘가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전화: "Hey Tay Tien!" 너무나 소중하게 들어 올려졌습니다. 시인은 산과 숲을 그리워하고, 강을 그리워하고, 그 어려운 시절의 동료들을 그리워하는데, 그 향수는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는 많은 기억들이 선명하게 떠올랐습니다.
"Sai Khao 안개가 지친 군대를 덮었습니다.
Muong Lat 꽃은 밤에 다시 돌아옵니다."
막연한 기억을 여는 첫 두 구절에서 시인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이미지가 마강이라고 기억한다면, 여기에서는 모든 것이 점차 더 분명하게 나타난다. 저자는 과거 군인들이 머물렀던 마을과 작은 마을의 이름을 반복한다. Tay Tien 군대는 긴 하루의 전투 끝에 지쳤습니다. 군인은 그 짧고 급하게 멈추는 순간에도 여전히 북서부의 자연, 산, 숲이 너무 시적이고 서정적이어서 "므엉랏 꽃은 밤에 돌아온다"고 느낍니다.
군인들을 지치게 만드는 위험한 행군은 다음 구절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오르막, 구불구불하고 가파른
돼지는 구름에서 술을 빨아먹고 하늘 냄새를 맡는다
위로 천미터, 아래로 천미터
파루옹은 누구의 집인가, 비는 바다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작가는 "구불구불한", "깊은", "어려운"이라는 일련의 단어를 사용하여 마치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것처럼 울퉁불퉁한 지형의 자연 풍경을 그린다. 북서쪽 산과 숲은 거칠고 예측할 수 없으며 행군하는 군인들의 어깨에 어려움이 쌓여 있습니다. Quang Dung 시인이 "천 미터 위"와 "천 미터 아래"라는 대조적인 예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눈을 통해 위험의 높이와 깊이와 그 어려움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영리합니다. 군인으로서 우리는 여전히 시적이며 뭔가를 봅니다. 유머러스함, "하늘 냄새가 나는 총"을 든 군인에게서만 발견되는 독특한 특성입니다. 군인은 모든 풍경을 볼 수 있는 높은 곳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며 집과 작은 마을을 보았지만 그의 마음은 조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바다에서."
수많은 도전에 직면하여 군인이 패배할 때가 있습니다.
"내 친구는 너무 피곤해서 더 이상 걸을 수가 없어요.
총을 들고 인생을 잊어버리세요."
시적 이미지는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군인들의 목숨의 상실과 희생을 함축적으로 의미하는데, 여기서 Quang Dung 시인은 그 희생을 매우 용감하게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인생을 잊어라'라는 문구는 군인들의 영웅적이고 불굴의 정신을 표현하며, 길을 따라 잠시 쉬는 동안 군인들은 삶의 모든 걱정과 혼란을 잊어버립니다. 군인들의 어려움은 거기서 그친 것 같지만, 그는 독자의 눈을 열어 Tay Tien 군인들이 직면해야 하는 다른 위험을 더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웅장한 폭포가 으르렁거린다.
매일 밤 므엉힉 호랑이가 사람들을 놀린다"
의인화된 두 이미지인 '포효하는 폭포'와 '놀리는 호랑이'는 병사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을 묘사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역경을 극복하면서 군인들은 앞으로 나아갈 동기를 부여한 것들을 기억합니다.
"기억해, Tay Tien, 쌀에서 김이 나고 있어
마이차우 시즌은 찹쌀향이 나요"
첫 연의 마지막 두 줄은 시적인 이미지를 불러일으킨다. 『아 내 기억』은 군인들을 즐겁게 해주던 서북지방 사람들의 향긋한 밥밥과 친숙한 연기 냄새를 떠올리며 군인들의 말 속에 표현된 깊은 그리움이다. 아무리 궁핍한 생활을 하면서도 가장 진실되고 따뜻한 것으로 그들을 즐겁게 해 주었는데, 민병대의 사랑이 담긴 식사를 어찌 잊을 수 있겠는가.
다음은 예술제의 밤, 군인들의 아름다운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의 두 번째 연이다.
"막사는 꽃 횃불로 불을 밝혔습니다.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옷을 입었는지 보세요
그는 그녀의 수줍은 멜로디를 불렀다
비엔티안에 관한 음악은 시적인 영혼을 키워줍니다."
작가는 군인들과 사람들이 '꽃횃불'을 밝히는 기쁨과 설렘이 가득한 장면을 묘사하기 위해 '불을 켜다'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보라, 너를'이라는 화법은 군인과 백성 사이의 친밀한 감정을 묘사하는 낭만적인 시를 만들어낸다. 군인들은 이곳 민족들의 노래와 춤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이때 군인의 영혼은 시인의 영혼으로 변한 듯 보였고, 늘 경박함과 극진한 낭만으로 가득 차 있는 듯했다.
다음 네 구절은 자연을 바라보는 전사의 시적 표현을 불러일으킵니다.
"당신은 안개가 자욱한 오후에 Chau Moc에 갑니다.
나는 영혼이 해안을 닦아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덕아웃에 있던 그림을 기억하시나요?
흔들리는 꽃의 홍수 속에 떠 있는"
자신을 보살펴준 사람들에게 병사들이 작별 인사를 하는 모습은 안개가 자욱한 오후에 떠나는 '떠나는 자'의 모습을 통해 표현된다. '갈대풀', '더그아웃 위의 모습'의 이미지가 나타나고, 특히 '흔들리는 꽃'의 이미지가 나타난다. 자연은 슬픔, 이별에 대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군인은 여전히 임무를 계속 수행해야 합니다.
마지막 구절에서 저자는 용감한 Tay Tien 군인의 이미지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Tay Tien 군대는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습니다.
녹색군은 강렬한 녹색을 띠고 있다
눈부신 눈빛은 국경 너머로 꿈을 보낸다
"아름답고 향기로운 하노이의 밤의 꿈"
시인 Quang Dung은 Tay Tien 병사들의 용기 있는 정신을 보여주기 위해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다"가 아니라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다"라고 말하면서 "no"라는 철자법을 앞으로 사용했습니다. 군대의 녹색은 그들의 창백한 피부를 의미하는데, 이는 야생 말라리아에 걸린 군인들이 원래 장밋빛이었던 피부가 머리카락과 함께 가늘어지고 창백해지며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그 잔혹한 현실에 직면한 군인은 잔혹한 정신으로 여유롭고 침착함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Tay Tien 병사들의 초상화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그들의 영혼에 대한 더 명확한 시각을 제공합니다.
"유리눈은 국경 너머로 꿈을 보낸다
"아름답고 향기로운 하노이의 밤의 꿈"
군인은 고국을 매우 그리워하며, 이때 군인의 의식에는 "아름다운 인물", 즉 사랑하는 사람, 형제의 안전한 귀환을 참을성있게 기다리는 사람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그들 자신은 완전히 돌아올지 아닐지 알지 못합니다.
"국경 너머에 흩어져 있고, 무덤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전쟁터에 가도 녹색생활을 후회하지 않는다
그 옷을 자리로 갈아입고 그 땅으로 돌아갔느니라
마강이 포효하는 솔로곡
Tay Tien 사람들은 약속 없이 갑니다.
심연으로 가는 길은 배아들로 나누어져 있다
그해 봄에 누가 Tay Tien에 갔습니까?
샘 누아에게 돌아온 영혼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돗자리 대신 옷'의 이미지는 조국의 영원히 보호를 받기 위해 사랑하는 조국으로 돌아온 그들을 향한 시인의 슬픔을 보여준다. 조국과 조국을 위한 당신의 희생과 사심없는 투쟁은 당신의 애국심의 가장 분명한 증거입니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 미리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Tay Tien 군인들은 여전히 포기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북서쪽 산과 숲의 자연이 군인의 영혼과 마음을 훔친 지 오래되었기 때문입니다.
"그해 봄에 누가 Tay Tien에 갔습니까?
영혼은 샘 누아에게 돌아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작품 "Tay Tien"은 세 연을 통해 어려움과 즐거운 순간, 군인들의 초상과 영혼을 묘사합니다. 거기에서 우리는 전쟁 중에 참으로 영웅적이고 불굴의 군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굳건히 싸워 오늘날의 독립을 이룩한 영웅들에게 조용히 감사드립니다.
더 보기: Tay Tien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