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Swift] App Project & Target

민니·2022년 7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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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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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Project

모든 파일, 리소스, 정보들이 저장되어 있음
모든 타겟에 대한 기본 빌드 설정을 정의

📚 Info

  • Deployment Target: Minimum OS 지원 버전, iOS 점유율을 참고하여 설정
  • Configurations: 다양한 버전에서 테스트할 때 사용
  • Localizations: 로컬라이징하고 싶을 때 사용

✏️ 로컬라이징: 각 나라별로 그 나라의 언어로 앱을 지원

📚 Build Settings

  • 빌드되는 방법 설정

📚 Package Dependencies

  • 자신이 만든 Swift Package 추가

1-3. Target

Target

Target은 빌드할 product를 지정하고, 프로젝트나 워크스페이스 안에 있는 파일 set에서 product를 빌드할 instruction을 포함

✏️ 워크스페이스: 여러 프로젝트를 한 곳에 모아두고 사용하고 싶을 때 활용

📚 General: 앱의 기본 설정

Identity

  • Display name: 프로젝트 이름
  • Bundle Identifier: Apple에서 앱을 고유하게 식별하는 ID
  • Version: 앱의 버전 설정
  • Build: 동일한 버전 내에서 업데이트할 때 사용

Deployment Info

  • 앱이 지원하는 최저 버전 설정
  • 디바이스 선택(iPhone, iPad, Mac)
  • Main Interface 선택
  • Device Orientation: 앱이 지원하는 디바이스 장치 방향 선택
  • Status Bar Style: Status Bar 스타일 선택

App Icons and Launch Images

  • App Icons Source: 앱 아이콘 설정
  • Launch Screen File: Launch Screen 설정(앱이 실행되기 전 loading될 때의 화면)

Supported Intents

  • Intent를 추가 ✏️intent: 앱과 시스템의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프레임워크

Frameworks, Libraries, and Embedded Content

  • 외부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를 추가

Development Assets

  • Development 단계에서 사용하고 싶은 Assets 추가

📚 Signing & Capabilities

Signing

개발자 인증 관련 설정

Capabilities

iCloud, Game Center와 같은 Apple의 기술과 기능을 앱에 추가할 때 사용

📚 Resource Tags

필요한 자원들을 추가, 삭제, 관리

📚 Info

  • Info.plist 값
  • target의 속성을 편집

📚 Build Setting

  • target product를 만드는 데 필요한 정보를 포함
  • 빌드되는 방법 설정

📚Build Phases

  • 빌드 시 수행하는 작업들을 설정

📚 Build Rules

  • 빌드 중에 특정 유형의 파일을 처리할 때 빌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규칙 설정

🔗
https://developer.app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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