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프로젝트_이미지 태그 자동생성 AI

Rock Kyun·2024년 1월 2일
0

문제였던 상황

  • 이미지 API를 두 곳에서 받아와
    우리의 DB에 넣기 전 가공하는 과정이 필요했다.
  • 우리가 사용할 값들로 재구성 된 값들 중
    tag 속성은 나중에 이미지를 검색할 때 필요한
    아주 중요한 값이었다.
  • 하지만 unsplash API는 검색 API가 아니라면
    tag 속성을 제공해주지 않았던 것.............⭐

접근 방식

  • 사실 떠오른 방식이 없었다

이미지 인식 AI를 알기 전까지는..🤩

해결 과정

  1. clarifi 라는 다양한 인공지능 API를 지원하는 사이트를 알았다.
    사용한 모델은 image-recognition.

  2. 먼저 DB에서 가져온 이미지를 배열에 담은 후
    map을 사용하여 이미지 url만 따로 배열에 담는다.

  1. AI의 API에 분석하고자 하는 inputs를 담아 자동 태그 부여 시작!

결과

  • 정상적으로 태그가 부여되어 firebase에 담겼다.🥹

느낀점

  • AI가 엄청나게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가장 크게 들었다.
    다만 검색을 시연했을 때 부여 된 태그의 정확성이 조금은 떨어져서 아쉽다.🥹

  • 대량의 데이터를 다루고, 여러 개의 API를 사용하는 경험은 좋은 경험이었다.
    이미지 url만 추려내거나, 태그가 부여 된 url을 다시 기존의 데이터와 합치고
    firebase에 담는 과정이 제일 힘들었다🥲

    그래도 오늘은 경험치 + 1 달성⭐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