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기록 - 간단한 패키지 만들어서 배포하다

Dahee Kim·2021년 7월 13일
0

오픈소스 기록

목록 보기
1/3

도입

사용자가 닉네임을 입력하지 않았을 때 자동으로 닉네임을 만들어주는 기능을 구현하다가, 너무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슷한 귀찮음을 겪을 개발자가 나 말고 누군가 또 있겠다 싶었다.
좋아, 라이브러리로 만들어보자.

과정

깃허브 주소 https://github.com/warmwhiten/name-generator

패키지 이름은 ko-nickname이다.
형용사 + 동물 이름으로 구성된 닉네임 생성기를 만들었다.
형용사 또는 동물 이름만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다.

배포 완료

회고

매주 다운로드 수가 조금씩 나온다. 비슷한 기능이 필요해 찾아보고 다운로드 해봤을 나와 같은 어떤 개발자를 생각하니 기분이 좋았다.
기회가 된다면 다국어 지원 기능등을 추가해봐도 재미있을 것 같다. 오픈소스 컨트리뷰터들이 이런 마음으로 컨트리뷰팅하는구나, 조금은 짐작되었다.

개발자를 위한 개발을 좀 더 해보고 싶다.

profile
하루가 너무 짧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