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기초 프로젝트_금요일

유진·2022년 11월 18일
0

TIL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15/116
post-thumbnail

2022.11.17.(목)

TIL Today I Learned


Good & bad :

와이어프레임 보면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하려고 보면 뭐부터 해야하지? 잘하는 사람들은 많고 나는 정신이 없다. 이번 프로젝트를 잘 완성하면 성장할 것 같다. 왜냐하면 너무 어려워서 울고 싶다. 하지만 참으면서 앞으로 나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분명 얻는 게 있겠지!


[6조 팀프로젝트 S.A.(Starting Assignments)]

▶ 프로젝트명: 뉴스피드 핫식스

▶와이어프레임

토스 뉴스피드처럼!

내가 맡은 부분은 상세페이지 2개이다.

▶ 개발해야 하는 기능들

로그인, 회원 가입

회원가입

  • 회원가입 시 이메일 비밀번호 유효성 검사

소셜 로그인 기능

  • 로그인

  • 서버와 통신하여 로그인 확인

전체 페이지

  • 작성됐던 컨텐츠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개발

  • 전체 페이지 상단에 글 작성 할수있는 기능 개발

마이 페이지

내 게시물 보기

  • 회원 id 값을 이용해서 작성한 글 확인 기능

프로필 수정 기능

  • 프로필 수정 저장 firebase와 연결하여 구현

CRUD

  • 글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야 됨

  • 작성, 수정, 삭제, 읽기 기능


▶ 매일 9 AM ~ 9 PM 출석 체크를 한다. 12시간 이상 채우면 퇴실을 누른다. 오늘은 할 게 많고 너무 정신없어서 퇴실 누르는 것을 잊고 있었다. 내일배움캠프에서는 퇴실 체크를 하지 않으면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신다. 성인이 내가 나를 잘 챙기지 못해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으면 감사한 마음도 있지만 죄송한 마음도 있다. 챙김 받는 거 오랜만이다.

▶ 간호 실습 때 기억에 남는 말이 있다. 간호사 되어서 혼나지 않으려면 학생 간호사일 때 모르는 거 다 물어보라는 것이다. 배우러 온 것이기 때문에 무엇을 물어보아도 아무도 뭐라고 하는 사람이 없다.

그래서 오늘 팀원한테 물어봤다가 주말에 공부 더 하고 오라는 말을 들었다.ㅎㅎㅎ 웹개발 종합반 퀴즈와 숙제를 다시 한번 풀어볼 것이다. 왜냐하면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막상 하려니까 어렵다. 해결책이 문제를 계속 풀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발 내일배움캠프 끝까지 달려가고 싶다.


​[ 3주차 계획 ]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월: 자료구조 알고리즘

✔ 화: 자료구조 알고리즘 / javascript 올인원

✔ 수: javascript 올인원

✔ 목: 특강

✔ 금: 기초 프로젝트

  • 나의 계획

✔ 내가 맡은 역할을 시작

profile
긍정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