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ypescript 기초_화요일

유진·2023년 1월 17일
0

TIL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54/116
post-thumbnail

2023.01.17.(화)

TIL Today I Learned


Good: 새로운 팀이 결성되었다. 대화가 적고 카메라 이용률이 낮다. 2023.01.17. ~ 2023.01.30.까지 같은 팀이고 프로젝트를 한다. 함께 으샤으샤 해봅시다.

자바스크립트 스터디를 하게 되었다. A반 도훈님, B반 리나님과 함께 신나는 공부를 한다. 노션으로 놀러 오세요!

Bad: 오늘은 오랜만에 알찬 공부를 해서 안 좋은 건 없다.


[ Typescript 기초]

Typescript 기초 강의 9번까지 다 봤다. 2배속으로 다시 한번 복습할 계획이다. 더 이해가 잘될 것 같다.

팀 대원이 이번 프로젝트 때 Typescript를 이용하여 만들 거냐고 물어봤다. 당연히 배운 것을 기반으로 만들어 보고 싶다. 다른 팀은 안 하는 곳도 있나 보다. 우리 조는 만장일치로 사용하기로 했다.


[Javascript Study Group]
자바스크립트 스터디 노션

  • 리액트 네이티브 프로젝트 할 때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많이 부족한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모던 자바스크립트 튜터리얼을 읽으려고 하는데 혼자서는 빠르게 포기할 것 같았다. 2022.11.21. 숙제로 읽기가 있었는데 자연스럽게 읽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스파르타 코딩 클럽 내배캠4기에서 스터디원(A반 도훈님, B반 리나님)을 구하여 오늘부터 함께 공부를 시작했다. 처음 자바스크립트 문서 읽기 숙제할 때와 현재와 다른 점이 있다. 함께해서 졸리지 않고 아주 재밌다. 1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아쉬웠다. 또한 그동안 여러 프로젝트를 겪어서 이해가 잘 되는 점이다.
  • 읽고 일지를 작성한다. 정말 기억하고 싶은 부분을 그대로 가지고 왔다.
    소개 자바스크립트란?에서
    엔진(브라우저라면 내장 엔진)이 스크립트를 읽는다. (파싱)
    읽어 들인 스크립트를 기계어로 전환한다. (컴파일)
    기계어로 전환된 코드가 실행된다. 기계어로 전환되었기 때문에 실행 속도가 빠르다.
    파싱, 컴파일이 어떤 건지 알 수 있었다. 팀원들이 파싱이라고 해서 무슨 말인지 모른 체 그냥 넘어가곤 했었는데 이번에 확실하게 이해해야겠다.
    에러를 확인하고 고치는 방법(디버깅) 기억하기!

[ 12주 차 계획 ]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월: Typescript 기초

✔ 화: Typescript 기초

□ 수: Typescript 기초

□ 목: Typescript 기초

□ 금: 심화 프로젝트

- 나의 계획

✔ Typescript 기초 다 듣기

□ 내일도 자바스크립트 스터디하기

profile
긍정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