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자연수 p와 q가 있을 때, 만일 p를 q로 나누었을 때 나머지가 0이면 q는 p의 약수이다.6을 예로 들면6 ÷ 1 = 6 … 06 ÷ 2 = 3 … 06 ÷ 3 = 2 … 06 ÷ 4 = 1 … 26 ÷ 5 = 1 … 16 ÷ 6 = 1 … 0그래서 6의 약수
현수는 1부터 100사이의 자연수가 적힌 N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숫자의 카드가여러장 있을 수 있습니다. 현수는 이 중 3장을 뽑아 각 카드에 적힌 수를 합한 값을 기록하려고 합니다. 3장을 뽑을 수 있는 모든 경우를 기록합니다. 기록한 값 중 K번째로 큰
N명의 학생의 수학점수가 주어집니다. N명의 학생들의 평균(소수 첫째자리 반올림)을 구하고,N명의 학생 중 평균에 가장 가까운 학생은 몇 번째 학생인지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평균과 가장 가까운 점수가 여러 개일 경우 먼저 점수가 높은 학생의 번호를 답으로 하고
두 개의 정 N면체와 정 M면체의 두 개의 주사위를 던져서 나올 수 있는 눈의 합 중 가장 확률이 높은 숫자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정답이 여러 개일 경우 오름차순으로 출력합니다.첫 번째 줄에는 자연수 N과 M이 주어집니다. N과 M은 4, 6, 8, 12,
OX 문제는 맞거나 틀린 두 경우의 답을 가지는 문제를 말한다. 여러 개의 OX 문제로 만들어진시험에서 연속적으로 답을 맞히는 경우에는 가산점을 주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점수 계산을 하기로 하였다. 1번 문제가 맞는 경우에는 1점으로 계산한다. 앞의 문제에 대해서는 답
오름차순으로 정렬이 된 두 리스트가 주어지면 두 리스트를 오름차순으로 합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첫 번째 줄에 첫 번째 리스트의 크기 N(1<=N<=100)이 주어집니다.두 번째 줄에 N개의 리스트 원소가 오름차순으로 주어집니다.세 번째 줄에 두 번
1부터 20까지 숫자가 하나씩 쓰인 20장의 카드가 아래 그림과 같이 오름차순으로 한 줄로 놓여있다. 각 카드의 위치는 카드 위에 적힌 숫자와 같이 1부터 20까지로 나타낸다.이제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의 위치를 바꾼다: 구간 a, b (단, 1 ≤ a ≤
현수는 곳감을 만들기 위해 감을 깍아 마당에 말리고 있습니다. 현수의 마당은 N\*N 격자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수는 각 격자단위로 말리는 감의 수를 정합니다.그런데 해의 위치에 따라 특정위치의 감은 잘 마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수는 격자의 행을기준으로 왼쪽, 또
지도 정보가 N\*N 격자판에 주어집니다. 각 격자에는 그 지역의 높이가 쓰여있습니다. 각 격자판의 숫자 중 자신의 상하좌우 숫자보다 큰 숫자는 봉우리 지역입니다. 봉우리 지역이 몇 개있는 지 알아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격자의 가장자리는 0으로 초기화 되었다고 가정
스도쿠는 매우 간단한 숫자 퍼즐이다. 9×9 크기의 보드가 있을 때, 각 행과 각 열, 그리고 9개의 3×3 크기의 보드에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중복 없이 나타나도록 보드를 채우면 된다.예를 들어 다음을 보자. 위 그림은 스도쿠를 정확하게 푼 경우이다. 각 행에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