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 1 회고

waymo·2022년 7월 20일
0

Section 1 회고

오늘을 마지막으로 섹션1 파트가 종료되었다! 짝짝짝👏👏👏  프론트엔드 과정이 시작되고 벌써 4주 정도가 흘렀다니.. 시간이 진짜 빠르게 지나갔다. 교육에 집중해서 일까, 따라가기 바빠서일까 둘중에 어느 이유 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집중해서 지나온 4주인거 같다.👍 

이번 Section 1에서는 HTML CSS Javascript Linux/Git 를 배웠다. HTMLCSS 부분은 공부를 한번 해봤던 부분이라서 이해가 쉽게 되어서 좋았다. 하지만 javascriptGit 부분은 한번에 이해가 안되어서 복습이 필수로 진행했었다.

대망의 페어프로그래밍!! 예비군과 상담때문에 많은 페어분들을 못만났지만, 같이 페어프로그래밍 진행한 페어분들은 나보다 똑똑하시고 많이 이끌어주셔서 감사했고 많이 자극을 받았다. 🫡

‘프론트엔드 개발자되기’ ‘취업하기’ ‘외국계 기업 5년 근무 후 디지털 노마드’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남은 과정도 열심히 화이팅!!

Keep / Problem

  • 짝짝짝 늦잠을 많이 자던 내가 7시정도에 일어나서 9시 전에 지각 없이 입실을 실천 한점을 칭찬한다! 하지만 늦게 자는 경우에는 진짜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너무 힘들어 알람을 5분간격으로 설정해 놓고 마지막 알람이 울릴때 일어나는 경우가 가끔 있었다. 너무 늦게 자는것을 고쳐야 할지 아침에 한번에 못일어나는 것을 고쳐야 할지는 걱정이다..

  • 교육 시작 하고 section1 중반부까지는 블로그에 노트처럼 적으면서 공부를 했었다. 가끔 앞부분 잊어버린 것이 있을때 쉽게 찾아서 다시 보기가 아주 좋았다. 후반부에 가면서 점점 어려워지고 내자신이 해이해지면서 안하게 되었다.

  • 배운 내용에 대해서는 머리로는 이해가 되어도 말로 설명하기 힘들다는 점과 이해가되어도 막상 코드로 구현하기 힘든 javascriptcss 가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가 되면 나만의 언어로 쉽게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하게 이해하도록 공부하는 것이 첫째로 필요하다.(공부하자..) 두번째는 배우면 한번 내 손으로 따라서 적어 보고 구현 해봐서 완벽히 내것으로 만드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실천이 힘들다..)

Try

  1. 매일 매일 9시부터 6시까지 앉아서 교육을 받다보니 몸이 무거워지는 느낌이 든다. (많이 먹은이유도 포함) 그래서 하루에 꼭 한번 나가서 걷기를 실천 할까 한다. 아침에 런닝하는게 가장 멋진 목표지만 실천은 항상 작은 것부터 해야한다고 주워들었기 때문에 하루에 꼭 한번 나가서 걷기 를 하기로 결심!!

  2.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언제나 힘들기에 이번 목표는 1시이전에 꼭 자기 로 정했다. 1시 이전에 잠드는 것이 습관이 되면 다음 목표는 6시 30분에 일어나기 로 정해서 아침 30분 운동을 하고 하루를 시작하는 원대한 도전을 하기로 결심했다.

  3. 개발자는 영어가 필수이기에 하루 영어 단어 30개 외우기 를 실천해보려 한다. 화이팅!!!

profile
FE 개발자(진)가 되고 싶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