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하기 좋은 블로그: 객체 지향 기본 개념
데이터와 데이터에 대한 연산을 수행하는 코드를 그룹화 한 객체를 중심으로 SW를 설계 개발하는 패러다임
시스템의 행위 보다, 시스템에 참여하고 책임을 갖는 객체가 무엇인지에 주목
다수의 객체가 각자의 역할을 하고 객체 간에는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전체 시스템 구성
간단히 말하면, 속성과 메서드를 가진 객체들을 레고처럼 조립하여 프로그래밍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A는
바리스타
라는 속성과커피 만드는
메서드를,
B는제빵
이라는 속성과빵을 만드는
메서드를
C운영
이라는 속성과청소, 주문 및 계산이라는
메서드를
조합해서 커피숍이라는 팀을 설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