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일
부스트 코딩뉴비챌린지
- 4주차 미션 2 완료! 알고리즘 떠올리는 거 자체는 어렵지 않았는데 숫자 배열, 문자 배열, 문자열, 포인터 변수를 사용자 함수에 매개변수로 전달하고 다루는 게 어려워서 많이 헤맸다 ㅠㅠ
- 미션 3은 내일 일어나서 꼭 해보고 팀 오픈카톡에도 공유해야겠다.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 드디어 포인터 개념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
- 코딩뉴비챌린지 미션을 수행하면서 포인터와 배열의 관계를 제대로 이해 못하고 있어서 막히는 부분이 많았었는데, 이 부분을 다 공부하고 나면 지금까지 해왔던 미션들을 더욱 깔끔하고 수월하게 다시 풀 수 있을 것 같다.
- 포인터 변수에는 변수의 시작번지 주소 값을 저장한다.
- 32비트 시스템에서는 포인터 변수의 크기 4, 64비트 시스템에서는 포인터 변수의 크기 8이다.
- 포인터 연산자
- & : 단항 연산자로, 피연산자의 주소 값을 반환
- * : 단항 연산자로, 포인터가 가리키는 메모리 공간에 접근(포인터 형 중요)
- 오늘은 287쪽까지 공부 완료!
문제 12-1 [포인터의 이해] 문제 2 (284p)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num1 = 10, num2 = 20;
int* ptr1 = &num1;
int* ptr2 = &num2;
(*ptr1) += 10;
(*ptr2) -= 10;
ptr1 = &num2;
ptr2 = &num1;
printf("ptr1: %d, ptr2: %d\n", *ptr1, *ptr2);
}
내일 할 일
- 부스트 코딩뉴비챌린지 4주차 미션 3, 4 힘 닿는 데까지 해보기
- 열혈 C 챕터 13 포인터와 배열! 함께 이해하기 파트 진도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