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_TIL

hyeojung·2020년 8월 12일
0

TIL

목록 보기
9/62
post-thumbnail

부스트 코딩뉴비챌린지

  • 5주차 미션을 제출했다. 작성한 코드는 역시 비공개로 올려 두었다.
  • 드디어 2주밖에 남지 않았다. 그동안 수고한 나 자신과 팀원 분들께 (벌써) 박수,,!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 오늘은 포인터와 배열을 응용하는 도전 프로그래밍 2의 문제를 풀어 보았다.
  • 중간에 이상한 데서 삽질하는 바람에 원래 다 풀었을 시간보다 매우x1000 오랫동안 문제를 풀었다. malloc 함수로 동적 메모리 할당한 포인터를 역참조하고, 포인터 변수의 크기를 구하는 등 정말 초보적인 실수... 아직 많이 부족하구나를 느끼기도 했지만 결국 문제를 해결해서 기분이 좋아졌다.
  • 이전까지는 코드를 velog에 TIL 기록하면서 함께 남겨 두었었는데, 이제는 git과 github에 익숙해질 겸 commit해두려고 한다. 오늘도 했다!
  • 책의 part2까지 끝내고 이젠 part3로 넘어갈 차례가 되었다. 내일은 338p부터 공부하면 된다. 느릿느릿하지만 그래도 여러 가지를 함께 공부하면서도 책장이 조금씩 넘어가고 있다는 사실에 행복! 그치만 방심하지 말고 더 열심히 공부하자!

인프런 Inflearn 🌈 빠르게 git - 핵심만 골라 배우는 Git/Github

  • git을 설치하고, local 저장소에서 파일을 add, commit하는 방법부터 github에 파일을 push하는 방법과 reset하는 방법까지 배웠다.
  •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오늘 작성한 코드들을 내 github에 push 해두었다. 많은 일을 한 건 아니지만 개발자라면 익숙해져야 할 github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것만으로 뿌듯하다 :)

생활코딩 👩‍💻 머신러닝야학

  • sns를 하다가 우연히 신청하게 된 머신러닝야학! 진도에 구애받을 필요 없이 내가 공부하고 싶을 때, 공부하고 싶은 만큼만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해서 참가 신청을 했다.
  • 엄청난 무언가를 얻어 가야겠다는 마음은 없고(물론 약간은 있음) 이제 공부를 시작한 사람으로서 나는 어떤 분야를 깊게 파게 될지 아직 모르기 때문에 이것저것 알고 싶은 마음으로 강의를 듣기 시작한다!
  • 13일부터 열리는데 지금은 13일 새벽이고 매우 졸리다.. 그래서 지금은 오리엔테이션까지만 보고, 자고 일어나서 다음 강의들도 천천히 들어보려고 한다.
  •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건 항상 즐겁고 설렌다😊

오늘 공부하면서 느낀(배운) 점

  • malloc 함수로 메모리를 할당해준 후, 메모리를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free를 통해 메모리를 해제해주어야 한다. 그래야 메모리가 새지 않는다.
  • malloc 함수를 통해 메모리를 할당하면 그 메모리는 쓰레기 값으로 초기화된다.
  • sizeof(포인터 이름)과 같은 연산은 이제 실수로라도 하지 말자...
  • 공부할 게 너무 많다! 재밌게 공부하자!
profile
응애 나 애기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