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배열
: 많은 수의 객체를 다뤄야할 때 배열로 다룸
객체배열 안에 객체가 저장되는 것은 아니고, 객체의 주소가 저장됨(사실 객체배열은 참조변수들을 하나로 묶은 참조변수 배열인 것)
Tv tv1, tv2, tv3; → Tv[] tvArr = new Tv[3];
: 길이가 3인 객체 배열 tvArr을 생성
: 각 요소는 참조변수의 기본값인 null로 자동 초기화
: 이 객체 배열은 3개의 객체, 정확히는 객체의 주소를 저장가능
즉 : tvArr → tvArr[0] tvArr[1] tvArr[3]
객체 배열을 생성하는 것은 객체를 다루기 위한 참조변수들이 만들어진 것 뿐, 객체가 자동 저장되지 않으니 객체배열의 각 요소에 저장 필수
Tv[] tvArr = new Tv[3]; //참조변수 배열(객체배열)을 생성
//객체를 생성해서 배열의 각 요소에 저장
tvArr[0] = new Tv();
tvArr[1] = new Tv();
tvArr[2] = new Tv();
//배열의 초기화 블럭을 사용하면 한줄로 간단히 가능
→ Tv[]tvArr = { new Tv(), new Tv(), new Tv() };
//다뤄야할 객체의 수가 많을 때는 for문 사용
Tv[] tvArr = new Tv[100];
for(int i=0; i<tvArr.length; i++) {
tvArr[i] = new 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