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 2주차 후기

좀 늦은 2주차 후기이다. 사실 3주차가 다 끝나가는 시점에서 2주차 후기를 작성을 하는 것인데 사실 그만큼 바쁘게 시간을 보냈다.....
2주차 때부터 html,css 수업을 시작하였는데 그 때 강사님이 미리 과제가 있다고 말씀을 하셨다.... 그 과제는 내가 원하는 사이트를 하나 골라서 clone을 하는것이였다..

이것을 3주 후에? 제출 하라고 해서 아직 시간이 있구나 하고 여유를 부렸는데 맙소사 2주차가 끝날때즘 강사님이 다음주 금요일 까지라고 말해서 내가 잘못 알았구나 하고 부랴부랴 프로젝트를 진행 했다.
나중에 알고보니 코드 리뷰까지 하는 걸 포함해서 말씀 하셨던 것 같다..ㅠㅠ 아무튼 2주차 때 내 원래 스케쥴 대로 코딩테스트 문제를 풀고 react에 타입스크립트를 적용하여 웹게임을 만들어보고 그렇게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주말이 되서 이제 슬슬 clone할 사이트를 찾아보았다. 첨에는 어떤 사이트를 할지 너무너무 고민이 되었다. 그냥 간단하게 빨리 사이트 만들고 다른 공부를 할지 아니면 제대로 첨부터 차근차근 연습한다고 생각을 하고 레이아웃 구조를 공부 해볼만한 사이트를 고를지 말이다.

결론은 html,css가 스스로 부족한 것을 느끼고 있었는데 그래 이렇게 된거 제대로 공부 해보자라고 생각하여 좀 레이아웃이 복잡한 사이트를 찾게 되었다. 바로 bbc news 홈페이지!!

내가 clone을 하기로한 사이트 이다.
[BBC News] : https://www.bbc.com/news

첨에는 이것을 어떻게 다 만들지 라고 막막 했지만 그냥 해보자! 일단 저질러 보자 안되면 그때 다른걸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었다.

clone 프로젝트를 하면서 목표는 다음과 같다.
1.시멘틱 태그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보고 적용 할 것!
2.tag이름을 지을 때 의미 있는 이름으로 작성 할 것
3.레이아웃 구조를 완벽하게 숙지와 숙달 할 것. flex 사용하여..
4.기한 내에 과제를 꼭 제출 할 것!

그렇게 목표로 정하고 3주차 때부터 작업을 하기 시작했다. 3주차 프로젝트를 완성한 것은 다음글에 결과물과 함께 후기를 작성 하려고한다.

profile
개발을 진정성 있게 다가가겠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