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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 자료형 + 변수명
변수는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통
변수명 제약사항
1. 변수 이름은 영문자나 숫자를 사용할 수 있고 구분하며, 특수 문자 중에는 $, _ 만 사용 가능
2. 변수 이름은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
3. 자바에서 이미 사용 중인 예약어는 사용할 수 없다. ex) while, if, for
카멜 표기법
myName, myClass
변수명은 절대 대문자로 시작하면 안된다.
헝가리안 표기법
c_key,
+a, n_input
스네이크 표기법 언더바를 통해서 단어를 합성한다.
자바에선 상수표현할 때 사용
DB는 대소문자 구분이 없다.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
초기화 - 앞엣값을 전혀 신경쓰지않고 값을 대입하는 것
자료형의 종류
강사님 홈페이지 ch1 40page 이후 참고
아스키코드
영문권 중심의 코드 초기코드
유니코드
\uAC00 - 가
상수
-항상 변하지 않는 값
final 키워드
실수자료형
-소수점 이하를 표현
리터럴
이진수를 사람이 볼 수 있는 데이터양식으로 표현해놓은 것
리터럴상수라고 한다.
기본형이 정수는 int 실수는 double
형변환
업캐스팅과 다운캐스팅
업캐스팅(상위의 자료형으로 형변환)
-문자->정수->실수
항과 연산자
단항 연산자 - 항이 한 개인 연산자
이항 연산자 - " 두 개인 "
삼항 연산자 - " 세 개인 "
연산을 하게되면 항상 결과가 있다.
대입 연산자 - 말 그대로 변수에 값을 대입하는 연산자
증감 연산자 - ++, --
관계연산자
연산의 결과는 boolean 값
논리연산자
0과 1을 가지고 계산하는 것, 거짓이 아니면 무조건 참이다, 0이 아니면 무조건 참이다.
조건연산자
삼항연산자라고도 함.
조건식 ? 결과1 : 결과2
결과1과 결과2는 자료형이 같아야 한다.
ex)
int score = 100;
char grade = score < 0 || score > 100 ? 'X' // score가 0점보다 작거나 100점보다 크면 X를 출력
: score > 89 ? 'A' // 90 ~ 100점이면 A학점
: score > 79 ? 'B' // 80 ~ 89점이면 B학점
: score > 69 ? 'C' // 70 ~ 79점이면 C학점
: score > 59 ? 'D' // 60 ~ 69점이면 D학점
: 'F'; // 0 ~ 59점이면 F학점
char plus = score > 100 || score < 60 ? '\0' : score % 10 > 4 || score == 100 ? '+' : '\0';
표준입력 Scanner Class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