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Scene Component

ChangJin·2023년 9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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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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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의 Scene Component

중요한 것

  • Scene Component를 생성하는 법
  • Scene Component를 다른 Component에 attach하는 법
  • Scene의 회전, 위치, 그리고 스케일에 대한 개념

Scene Component의 역할

Scene Component는 게임 엔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는 다른 요소들에 부착되어 해당 요소의 위치와 회전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위치, 상대적인 관계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계층 구조

Scene Component는 게임 오브젝트 간의 계층 구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Scene Component를 하나의 오브젝트에 부착하여 부모-자식 관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브젝트 간의 상대적인 변환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트랜스폼 정보

Scene Component는 위치 (Location), 회전 (Rotation), 크기 (Scale) 정보를 저장합니다. 이 정보는 해당 컴포넌트와 그 자식들에게 상속됩니다.

애니메이션 및 상호작용

Scene Component를 활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과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머리가 움직이는 것을 Scene Component를 이용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블루프린트 및 코드에서 사용

Scene Component는 블루프린트 및 코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로직을 구현할 때 Scene Component를 활용하여 다양한 동작 및 위치 조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컨트롤러

Scene Component는 주로 카메라나 플레이어 컨트롤러와 함께 사용되어 게임의 시점 및 컨트롤을 관리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 캐릭터의 시선을 조절할 때 Scene Componen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 시뮬레이션

물리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때 Scene Component를 이용하여 오브젝트 간의 상호작용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체가 다른 물체에 부딪혔을 때의 반응을 정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내에서 시각화

Unreal Engine 에디터 내에서 Scene Component를 시각화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은 게임 월드를 만들고 조정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 5의 Scene Component는 게임 개발에서 위치, 회전, 계층 구조를 관리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로, 게임 오브젝트의 동작을 제어하고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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