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TArray

ChangJin·2023년 12월 28일
0

Unreal Engine5

목록 보기
22/102
post-thumbnail

먼저 공식 문서를 참고해 보면..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TArrays/

  • 언리얼 엔진에서 쓰이는 가장 간단한 컨테이너 클래스입니다. TArray는 유형이 같은 다른 오브젝트를 순서대로 정리하여 소속시키는 것을 담당하는 클래스입니다. 유형이 다른 엘리먼트를 하나의 TArray에 저장할 수 없습니다.

TArray


  • 배열을 사용해 오버랩된 액터에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TArray<Type>
  • 꺾쇠괄호 안에 들어가는 것은 컴파일 타임 파라미터입니다.
  •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바뀌는 오브젝트의 수 만큼 크기가 늘었다 줄었다 합니다.
TArray<AActor*>
  • 액터의 주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UPrimitiveComponent를 참고해보면..

  • GetOverlappingActors를 검색해보면
    • & 연산자가 추가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트리거 컴포넌트도 프리미티브 컴포넌트 이므로 이 함수를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API/Runtime/Engine/Components/UPrimitiveComponent/


// TArray 
	TArray<AActor*> Actors;
	GetOverlappingActors(Actors);

	// 겹치는 object가 1개 이상 있을 때만 출력하도록 만들기
	if (Actors.Num() > 0)
	{
		FString actorName = Actors[0]->GetActorNameOrLabel();
		UE_LOG(LogTemp, Display, TEXT("OverlappedObject : %s"), *actorName);
	}
profile
Unreal Engine 클라이언트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