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TIL - 28 <Unreal Engine 5.4 Catch2 Error>

ChangJin·2024년 4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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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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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30

깃허브!
https://github.com/ChangJin-Lee/ARproject
https://github.com/ChangJin-Lee/ToonTank

느낀점
Catch2 에러가 발생했는데 알고보니 현재 5.4 버전에서 유닛 테스팅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 Catch2는 C++에서의 Unit test freamwork라고 한다.

TIL

  • Unreal Engine 5.4 Catch2 Error

Catch2

https://github.com/catchorg/Catch2


  • 얼마 전에 Unreal Engine 5.4가 출시해서 사용해보고 있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우선 이 에러가 발생하면 자동완성이 안됩니다. 코딩하기 매우 어려워짐.
  • 빌드가 안되어서 코드 적용이 안됩니다.
  •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 Catch2 is mainly a unit testing framework for C++, but it also provides basic micro-benchmarking features, and simple BDD macros.
  • Catch2는 C++에서 unit testing에 사용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 기본적인 micro-benchmarking features도 제공합니다. 간단한 BDD 매크로도 지원합니다.
  • BDD(행동 중심 개발) 테스트는 민첩한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이며 TDD의 확장, 즉 테스트 중심 개발입니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t/ue-5-4-compile-error-catch2/1770453/9

  • 다음처럼 헤더파일 SimpleShooterEditor.Target.cs 파일 안에서 DefaultBuildSettings 부분을 바꾸어 주면됩니다.
  • V3이 가장 최신버전인데 V5로 적혀 있어서 그런듯.

수정 전수정 후
DefaultBuildSettings = BuildSettingsVersion.V5;DefaultBuildSettings = BuildSettingsVersion.Latest;

// Copyright Epic Games, Inc. All Rights Reserved.

using UnrealBuildTool;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SimpleShooterEditorTarget : TargetRules
{
	public SimpleShooterEditorTarget( TargetInfo Target) : base(Target)
	{
		Type = TargetType.Editor;
		DefaultBuildSettings = BuildSettingsVersion.Latest;
		IncludeOrderVersion = EngineIncludeOrderVersion.Unreal5_4;
		ExtraModuleNames.Add("SimpleShooter");
	}
}


unreal engine 5.4

https://www.unrealengine.com/ko/blog/we-are-updating-unreal-engine-twinmotion-and-realitycapture-pricing-in-late-april

  • 언리얼 엔진, 트윈모션에 대한 이용료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신규 요금제는 시트당 US$1,850으로 연간 총매출이 US$1,000,000 이상인 게임을 제작하지 않는 기업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라고 합니다.

  • 그리고 구독 플랜을 도입했다고 하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비게임 분야에 해당된다고 한다. 게임 클라쪽은 큰 변동사항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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