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30] 객체지향 관련

안떽왕·2023년 4월 28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31/76

타언어에 비해 python에서는 중요도가 떨어진다곤 하나 어디까지나 타언어에 비해서 그렇다는거지 기본적으로 개발을 하기 위해선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할 개념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배운 내용의 일부를 기록하고자 합니다.

객체의 개념

객체(object)
ㄴ 상태(state)
ㄴ 행동(behavior)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구성요소

클래스(class)
ㄴ 속성(attribute)
ㄴ 메소드(method)

클래스와 인스턴스

붕어빵틀과 붕어빵의 관계와 비슷, 클래스는 붕어빵틀이고 인스턴스는 붕어빵이다.
붕어빵틀은 붕어빵을 정의하는데 사용되며 붕어빵의 형태를 정의한다.
붕어빵이 객체이며 붕어빵틀은 붕어빵을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일종의 청사진이다
클래스는 인스턴스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캡슐화(Encapsulation)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다루는 메서드들을 하나로 묶어 캡술화한다.
  • 캡슐화된 객체는 외부에서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 없으면 메서드를 통해서만 데이터를 조작할 수 있다.
profile
이제 막 개발 배우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