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개발자란 무엇일까?

Daehwi Kim·2020년 7월 5일
0

웹 개발자란 뭘까?

웹 개발자는 웹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개발자
웹사이트의 로그인, 결제시스템, 장바구니와 같은 기능을 개발하는 사람을 말한다고 한다.

좋은 개발자

나는 처음에 개발자하면 디지털노마드를 떠올렸다. 분위기 좋은 곳에서 혼자 노트북 켜놓고 여유롭게 작업하는 모습을 하지만 실상을 그렇지 않은 것 같다. 회사에 들어가면 혼자서는 거의 할 수 없고 팀단위로 개발을 하는 것같다.

이런 사실을 깨닫고 좋은 개발자가 뭔지 생각해보았다.

첫번째로는 아직까지는 코딩을 배운지 얼마 되지않아서 기술적으로나 지식적으로 많이 부족하니 꾸준히 배워나가는게 일단 좋은개발자가되기위한 첫 걸음일 것같고,

두번쨰로는 사람들과 같이 개발을 함에 있어서 팀원들이 느끼기에 같이 일하고싶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을 해야 될 것같다.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나랑 일하기 싫다면 성과물도 좋지않을테고, 동료들도 즐겁게 일하지 못할테니 말이다.

세번째로는 목표가 있어야될 것같다. 아무래도 장기적으로 개발자로서의 목표가 있어야 개발자로서 나아가는데 지치지않고 올바르게 갈수있으니, 그렇다면 나는 나의 프로그램이나 앱등을 만들어 상용화시킬 수 있도록 장기적인 목표를 가져야 될것같다.

네번째로는 분야인것같다.
아무래도 개발쪽으로 공부하고 이쪽으로 취업도 할테지만, 인문학과 경제, 미술을 좋아하니 이쪽과 관련된 일을하면 조금더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싶다.

profile
게으른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