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developer 개발일지15

.·2022년 6월 14일
0

Developer

목록 보기
15/60

0) 서문

오늘도 강사님이 바뀌셨지만 저번처럼 네트워크 이슈나 그런건 없어서 다행이였던 것 같다.

다만 오늘 강의하시는 내용이 객체 였는데 아직까지 함수에 대해서 완벽하게 이해가 되지않았던 터라 강의를 드는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좀 있었던것 같다.

아직까지 개발실력이 모자란걸 생각하니 가슴이 아프지만 더 노력하는 부분말고는 답이없다고 생각이 든다.

1) 학습한 내용

이벤트

  • 이벤트란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 어떤 명령이 실행되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 on click -> alert(눌렀습니다)
  • 이벤트의 종류에는 마우스 이벤트, 키보드 이벤트, 폼 이벤트, 문서 로딩 이벤트가 있다.

객체

내장객체

  • 미리정의 되어있는 개체
    [1]문서객체 모델: 문서 뿐만 아니라 문서안에 포함된 이미지 링크 텍스트 필드등을 모두 별도의 객체로 관리
    [2]브라우저 겍체 모델: 웹 브라우저 정보로 관리

  • 사용자정의 객체
    필요할때마다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객체

    속성

  • 객체명 속성명 객체값

    메서드

  • 객체의 동작을 정의한 함수

    프로토타입과 인스턴스

  • 프로토타입: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를 모아놓은것
    인스턴스: 프로포타입으로 찍어낸 객체

2) 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오늘 객체가 어려웠다. 영상을 몇번 돌려봐도 이해가 안되는 것이 대부분이였던 것 같다.

3) 해결방법

복습해야지

4) 학습소감

오늘 내용자체가 어려운 내용이 많아서 공부시간이 많이 드는 하루였던 것 같다.

profile
벨로그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