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와 객체

ColinSong·2020년 10월 12일
0

Java의정석(기초)

목록 보기
1/25
post-thumbnail

클래스

  • 클래스의 정의
    :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 설계도
    : 데이터 + 메서드
    : 사용자 정의 타입
  • 클래스의 용도
    :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

  • 객체의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 객체의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객체지향의 이해

  • 군사적 모의실험(시뮬레이션)을 목적으로 사용
  • HW를 분석하고 관찰하여 속성과 기능을 생각하여, 변수와 메서드로 SW(코드)로 구현.

객체

  •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인스턴스

  •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class Tv {
String color; //색깔
boolean power; //전원상태
int channel; //채널

void power() {
  power = !power; 
    //이 때 , ! 단항연산자로 NOT를 가르킴.
};
void channelUp() {
  channel++;
}
void channelDown() {
  channel--;
}

References

profile
안녕하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