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C, C++을 사용한 코딩을 주로했고 익숙해졌음과 동시에 내가 20년 넘게 좋아한 게임을 엮어 진로를 게임 개발자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래서 에브리타임에서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개발 스터디를 찾아서 들어갔다,,ㅎ좋은 팀원분들을 만나 다행이고 앞으로
대부분의 게임에서의 저장과 로드는 반필수적이다. 유튜브를 참고하면서 만든 토이 게임들에서는 보통 간단하게 저장기능을 PlayerPref로 구현하였다.하지만 우리는 저장되어야 할 데이터의 자료형을 PlayerPref에 전부 담을 수 없었으므로 기기 내의 로컬에 Json
딸기가 심어진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딸기가 성장해야하므로 기본적으로 Time.deltaTime을 이용하여 생성된 시간을 갱신해줬다. 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주어 딸기의 스프라이트를 변경하였고, Transform 또한 자연스럽게 조정했다.위의 함수들을 통
딸기의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는 크게 2가지로 벌레, 잡초가 있다. 오늘은 2가지 중 벌레를 먼저 구현해보겠다! 기획자분과 상의 결과 벌레는 딸기 줄기에, 잡초는 밭에 추가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벌레 Prefab을 추가했다!Bug 오브젝트는 터치를 인식할 Circle C
저번에 구현한 벌레에 이어 딸기 성장에 다른 방식으로 악영향을 주는 잡초를 구현하였다.잡초 Prefab은 Weed 스크립트, Animator, Capsule Collider가 주된 역할을 수행한다. 벌레 때와 마찬가지로 Collider끼리 겹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상
딸기 성장에 방해되는 요소는 모두 구현했고, 이젠 딸기 성장을 돕는 요소인 소나기를 구현할 것이다!소나기를 내리는 시각적 효과를 구현할 때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해볼 것이다.Duration: 파티클이 지속되는 시간을 나타낸다.Looping: 파티클 애
오늘은 플레이어가 직접 재화를 사용해 고용할 수 있는 알바생의 기능을 구현했다. 우리 게임의 알바생은 총 6마리의 동물로 되어 있고 각각의 고용 비용과 능력이 상이하다! 아래는 알바생 리스트이다. 구현🪄 알바비는 현재 조정중인 상태이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이첼, 톰
이전 포스팅에 이어 나머지 알바생을 구현해보았다. 아래는 알바생 리스트이다. 이 두마리의 알바생은 FixedUpdate()에 두지 않고 피그마는 트럭에서 딸기를 판매할 때, 루비아는 소나기가 내릴 때 적용되는 함수로 구현했다!!이 때 ArbeitMgr에 있는 Figma
알바생 API가 끝나고 이젠 연구 API를 구현할 차례가 왔다..! 새콤달콤 딸기농장의 연구 기능은 아래와 같이 총 6가지이다.이번에 구현하기로 한 연구는 딸기 값이 금값, 딸기가 쑥쑥, 도와줘요 세스코, 잡초 바이바이이다.현재 UI는 다른 팀원분이 만들어 놓으셨고 필
필자에게 마지막 남은 구현 과제인 미니게임 2종이다. 새콤달콤 딸기농장 게임은 평균 연구 레벨이 15가 넘으면 미니게임 4종을 해금할 수 있다. 이 4종 중 2종을 맡았고 오늘 포스팅은 그 중 2번 째 미니게임인 상한 딸기 찾기이다!!미니게임 구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이제 2종 중 마지막 게임인 미니게임3 딸기를 받아라의 개발일지이다!!미니게임 구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있었는데 바로 미니게임 4가지는 독립된 클래스가 아니라 미니게임 부모 클래스에서 상속받는 형태라는 것이다!! 코드를 첨부할 때 필요하다면 부모 클래스의 코드도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