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9일차-자바스크립트- 간단한 웹앱 만들기

코린이·2023년 4월 21일
0
post-thumbnail

계산기 바로가기

오늘은 지난번 만들었던 계산기에 자바스크립트 구문을 활용하여,
버튼을 클릭했을 때, 숫자가 나오는 것을 구현해보았다.

+-/* 등을 계산기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3이 눌렀을 때 첫 화면에 3이 나오도록 구현하는 법
3+7을 눌렀을 때 10이 나오도록 구현하는 법을 연습했다.

처음에는 질문이 말하는 바가 무엇인지 파악이 되지 않아,
뭘 해야하는지도 감을 잡기가 어려웠다.

미리 설정해둔 값이 무엇인지 파악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점점 설정값을 바꿔가며 계산기를 수정하니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계산기가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반복문, 조건문, 다양한 함수 등을 가지고 계산기가 움직일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점이 신기했다.

문제를 풀다보니, 이미지를 넣는 법, 띄어쓰기,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문법
등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부분들이 많아서 조금 당혹스러웠다.

그래도 페어분들이 잘 도와주셔서 무사히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주말 동안에는 자바스크립트의 기본 문법과 코플릿, 계산기 문제 등을 복습하고
다음주에 배울 내용들을 미리 예습해보아야겠다.

미리 인지하지 않고 수업을 들을 경우, 학습 효과가 떨어지고
부정적인 감정이 드는 순간이 많았기 때문이다.

빠른 속도감에 놀라고 정신이 없었는데.
6개월 동안 이 과정을 꾸준히 잘 진행할 수 있을지.
그 이후의 나는 어떤 모습일지. 생각을 잘 정리해서
내가 원하는 바를 잘 얻을 수 있는 프로젝트로 만들어가야겠다.

profile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