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스타트업 CTO

Daino·2023년 4월 8일
0
post-thumbnail

스타트업팀에 합류하게 되면서 물론 모든 영역에 다 기여를 해야하지만 내가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어디인지 생각을 하는 시기가 왔다.

당연히도 스타트업 팀에서 개발을 해야하는 사람이 필요했고 우리팀에는 개발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마침 나는

개발 공부를 하면 창업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약 반년전부터 개발 공부를 시작해 어느정도? 일반인 보다는 살짝 더 위, 개발자 보다는 한참 바닥
수준에 개발 지식을 갖고 있었다.

그래서 내가 개발쪽을 맡기로 했다.
그때 생각하면 참 무슨 자신감인지 모르겠다.
물론 부트캠프를 끝내고 코딩을 치는것이 나에게 생각보다 잘 맞았고 시간이 후딱가서 그냥 하겠다고 한것 같다.

하지만 나는 사실 제대로 된 클론앱도 하나 만들어보지 못한 쌩초보였다...

원래는 애플이 좋아서 swift 부트캠프를 수료했는데
스타트업 특성상 빠르게 빠르게 앱을 만들어야하고 그렇게 큰 기능이 필요없을것 같아 무슨 언어가 좋을지 찾아보다가 같이 스타트업 프로그램 진행중인 개발자 출신분이 플러터 공부를 해보라고 해서 공부를 시작했다.

...2부에서

profile
스타트업 개발자 blog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24일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취업 준비하고 있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우선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많은 참고 되었습니다.

이번에 배달앱 스타트업 면접 준비하고 있는데 면접 질문이 도저히 예상이 가지않아서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어서 댓글 달게 되었습니다.
회사측에서는 스타트업 개발자의 가장 중요한 역량인 '문제 해결 능력'을 보고 싶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문제가 생겼을 때 OO씨라면 어떻게 해결하실건가요?" 같은 질문으로요.
개발 관련해서 생기는 문제를 물어보겠지만, 개발 지식에 대해서 너무 자세히 파고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추가로 그 방법이 비즈니스적으로 어떤 이펙트를 줄 수 있을지도 설명 가능하면 좋다고 합니다.
직무는 앱 개발입니다!

혼자 생각해봤을 때는 회사에서 실제로 있었던 문제를 제게 질문해볼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저로서는 전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꼭 취업하고 싶은 곳이라 이렇게 염치불구하고 문의드립니다.
어떤 질문이 나올지, 스타트업에서 무슨 문제들이 발생하는지, 무슨 문제가 생길지 조언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