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 꺼내먹기 좋은 .NET 관련 기초 용어 모음집
언제든 꺼내먹기 좋은 프로그래밍 관련 기초 용어 모음집
생성자와 종료자의 기본 개념과 관련 내용을 정리한다.
헷갈리는 접근 제한자를 확실하게 구분하여 이해한다.
프로퍼티의 기본 개념과 컴파일러가 프로퍼티를 인식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sealed 키워드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다.
클래스의 상속에서 as, is, this, base 키워드의 역할과 개념에 대해 정리한다.
메서드 시그니처, 오버라이드, 오버로드의 개념을 정리하고 관련 키워드를 공부한다.
델리게이트와 이벤트에 관한 기본 개념을 정리한다.
추상 클래스, 추상 메서드, 인터페이스에 관한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차이점을 이해한다.
콜백 메서드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구현 방법을 알아본다.
열거자의 기본 개념과 구조를 이해한다.
구조체에 대해 정리하고 클래스와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깊은 복사와 얕은 복사에 대해 이해하고 깊은 복사를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값에 의한 호출, 참조에 의한 호출을 이해하고 ref, out, in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본다.
열거형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정리하고 응용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readonly와 const에 더해 가변과 불변 속성에 대해 알아본다.
인덱서의 기본 개념과 구현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특성(Attribute)에 대해 이해하고 유용한 특성들을 정리한다.
알아두면 유용한 C#의 키워드를 정리한다.
JIT 컴파일러와 AOT 컴파일러의 개념을 정리한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객체 지향의 4대 특징, 객체 지향의 5대 원칙(SOLID)을 정리한다.
CI/CD의 기본 개념을 정리한다.
피보나치 수열을 예시로 동적 계획법에 대해 이해한다.
C#의 예외와 관련된 개념을 정리한다.
.NET에서 제공하는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하는 다양한 메서드에 대해 알아보자.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메모리는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정리한다.
박싱(Boxing)과 언박싱(Unboxing)의 기본 개념과 사용법, 특징을 정리한다.
가비지 수집기(Garbage Collector, GC)에 대해 이해하고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문자열 형식을 비교하는데 사용되는 정규 표현식에 대해 알아본다.
CPU가 바이너리 데이터를 처리하는 두가지 방식에 대해 정리한다.
제네릭을 사용했을 때의 효과와 사용법에 대해 정리한다.
C# 컬렉션(Collection), 제네릭 컬렉션(Generic Collection) 자료구조 모음
스레딩(Threading)에 대한 기본 개념을 정리한다.
네트워크 공부에 필요한 기초 용어를 정리한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정리하고 C#에서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하는지 배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