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키워드
어제 작성한 TestMonster를 기반으로 근접 몬스터인 MeleeMonster 클래스와 원거리 몬스터인 RangedMonster 클래스를 작성했다.
클래스와 프리팹은 만들었는데, 작업물을 팀원분이 만들어두신 ResourceManager를 이용해서 Spawn하게 하기 위해 코드를 읽고 이해하는데 더 오랜 시간을 쓴 것 같다.
발견된 문제
- 클래스명을 key로 Prefab을 로드중이라 Monster를 상속받는 MeleeMonster나 RangedMonster를 key로 갖는 Prefab을 또 만들어야함.
- 위와 같은 이유로 오브젝트풀도 클래스명으로 생성되어 Monster들이 클래스명 별로 풀이 분리되는 문제
- DetectRange값과 AttackRange값을 CreatureData를 상속받는 MonsterData에서 받아올 수 있게 변경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