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Unity 92일차 TIL - 팀 9와 4분의 3 - 개발일지

Wooooo·2024년 3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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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발표 후기]

2달이라는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다.

내배캠을 시작하면서 배우기도 많이 배웠지만, 얼마나 모자란지도 알게 된 것 같다.

학생 시절에 진행한 프로젝트에는 SOLID원칙도 지켜지지 않고 지금 보면 많이 부끄럽다.
내배캠을 진행하면서 SOILD원칙, 디자인패턴, 자료구조, 유니티 최적화 기술들 등 여러가지 많이 배웠다.

하지만, 다른 팀의 발표를 보니까 역시 아직 배워야할게 많다고 느끼기도 했다.
어떤 조는 데코레이터 패턴과 같이 우리 프로젝트에선 사용하지 않은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기도 했고, 어떤 조는 에디터 커스터마이징을 이용해 행동 트리를 시각화하는 등 아키텍처 쪽에 신경을 많이 쓴 조도 있었다.

물론 발표가 끝났다고 프로젝트가 끝난 건 아니다. 아직 구현해야할 기능도 많이 남았고, 애초에 목적은 구글플레이 출시였다.
큰 고비를 넘겼다고 생각했는데, 고비는 넘길 때마다 더 큰 고비가 찾아오는 것 같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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