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 웹모바일 멤버십] 학습스프린트 1주차 회고

NaGyeong Park·2022년 9월 7일
1

부스트캠프 멤버십

목록 보기
1/11
post-thumbnail

나는 사실 블로그에 개인적인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인데, 앞으로는 써보려고 한다.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열심히 보고 위안도 되고 힘이 되었었기 때문이다. 이 글을 보는 현 부캠러, 예비 부캠러가 (부족한 나를 보고) 위안이 되었으면 좋겠다 :).

학습스프린트 1주차를 하면서 힘들긴 했지만, 사실 챌린지때에 비하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적었다(적었다는 것이지 없었다는 것은 아니다). 즉각 결과물이 눈에 보인다는 것이 흥미로워서 그랬던 것 같다. 결과가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

이제 2주차에 들어가게 되는데, 사실 시작부터 스트레스가 가득이다... 밑에 회고에 적어논 것처럼 나는 '구조'를 생각하지 않는 사람인데 구조를 짜려고 하니 뭐부터 해야될 지 모르겠어서 환경 세팅만 해놓은 상태이다. 그래도 챌린지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받을수록 얻어가는게 많던 기억 덕분에 기분 좋은 스트레스 같다:).

Keep : 이건 계속!

  • API DOC을 작성하면서 URI, Method, 기능, 필요한 데이터를 생각해보기
  • html convention을 늦게라도 고쳐서 코드 스타일 유지한 것
  • CSS grid를 활용해 본 것
  • classList를 활용해서 hide 속성을 통해 리스트를 화면에서 filter하는 것
  • 자주쓰는 변수나 함수를 common으로 묶어서 관리한 것
  • state안에서 데이터를 조작하진 않았지만 적어도 관리하려고 시도한 것 ㅎㅎ
  • 운동을 꾸준히 한 것

Problem : 이건 고쳐볼까?

  • 구현 >>> 학습이여서 학습정리한 양이 Zero에 수렴하는 것..!
  • 요구사항에서 원하는 학습 keyword가 무엇인지 정리하지 않은 것
  • 구조를 생각하지 않고 코드부터 짜는 코더가 된 것
  • 나의 수준을 생각하지 않고 주간 플랜을 짠 것
  • 주간 플랜을 추상적으로 짜서 플랜없이 구현한 것

Trying : 다음에 시도해보자!

  • DB를 SQL로 사용해보자!
  • 구조를 먼저 짜고 그 이후에 코드에 의도를 담으면서 수행하자
  • 주간 플랜을 예측가능하게 짜서 효율적으로 시간관리를 하자
  • 학습 및 정리의 비중을 30%이상으로 늘리자
  • 어떤 방식이 좋을까?라고 생각할 때 커뮤니티에 물어봐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보자
  • 밤샘인간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자…ㅎㅎ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향해 달려나가는 푸릇푸릇한 코린이 입니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30일

안녕하세요. 저도 비전공자로서 이제 프론트엔드쪽으로 준비하고 있는 코린이입니다ㅎㅎ . 저는 내년 부스트캠프를 준비하려고 하는데요! 6개월정도가 남았는데 현실적으로 많이 부족한 기간일까요? 그리고 얼마나 준비하셨고 어떻게 준비하셨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