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54] Spring 심화 프로젝트

Jiwoo·2024년 7월 10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58/65
post-thumbnail

회고

Trello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프론트도 구현을 해야 한다는데 걱정이다. 어떻게 하라는겨.. 기능을 나눴는데 내가 제일 마지막으로 뽑혀서 선택권이 없었다. 제일 쉬운 댓글 작성, 조회 기능이 걸렸다. 한편으로는 너무 할 게 없을 거 같아서 컬럼 쪽 맡을까 했었는데 뭐.. 여유있게 하면 되지 ㅎ
organazation 사용중인데 ssh key로 하니까 저번에 막혔던 권한 문제가 해결되었다. 새롭게 또 하나 배웠다 ㅎㅎ 그리고 Docker 설정을 했는데 mysql 3306 포트가 이미 사용중이라는 오류가 떴다. Mac에서 mysql 다운 받아서 이미 사용중이라고 뜨는 것이었다. 그래서 포트 번호를 3307로 변경해주었더니 잘 되었다. 튜터님께서 개발자는 포트번호에 대해서 개념과 사용되는 방법 등을 잘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해주셨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