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세팅

이지훈·2022년 1월 22일
0

1. anaconda 세팅

conda create -n 가상환경명 python==내가원하는파이썬버전
conda acitvate 가상환경명

기존의 mac intel에서는 이 명령어로 activate를 했지만, 무슨일인지 M1에는 실행되지 않았다.

그래서 찾아보니 source activate 가상환경명으로 작동된다는 것을 알았다.

2. mysql 세팅

m1에서 mysql client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mysql과 django가 연동이 안되었다.

방법 1. pymysql 설치
pymysql로 설치하니까 m1 local 환경에서 mysql과 django가 연동이 잘 되었다.

방법 2. mysql connector 설치
mysql-client의 역할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므로 커넥터를 설치한다.
그러니까 local에서 mysql과 django의 연동이 잘 되었다.

아직까지 m1을 개발용으로 쓰기에는 세팅이 너무 오래걸려서 별로인것 같다. 어느정도 자료가 확보된 후에나 쓰는게 좋을것 같다. 빨리 패키지 설치해서 개발할 수 있다는것이 맥 장점이라고 생각했는데...🤔

profile
꾸준하게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