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velog

이지훈·2021년 5월 2일
0
post-thumbnail

Don't be shy 😊

velog를 시작한 이유

이제 개발 공부를 시작한지 2달정도가 되었지만, 유투브나 패스트캠퍼스에서 강의를 듣고 나 혼자 정리할 시간을 갖지 않았다.
강의를 보면서 따라하기에 급급하고 이해가 되지않아도 그냥 넘겨버렸기 때문에 머리속에 남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

그런데도 하지 않은 이유는 누군가에게 내가 공부한 것을 보여주기가 부끄럽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의 velog를 계속 보다보니 부족하고 틀린부분이 있어도 매일매일 작성해나가면서 모르는 사람들에게 피드백 받으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저런 모습을 본받아야겠다고 생각했다.

What is my goal? 🤔

지금 나는 wecord 수강신청을 한 상태이며 html, css, phthon, Django 등 공부를 꾸준히 해서 실력 향상을 하고싶다. 수강을 완료한 후에는 개발자로 일하기를 희망하는 취준러이다.

Why to be developer?

19년도에 판교에서 자율주행 기자단을 경험해본 적이 있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하나도 모르는 내가 운이 좋게 자율주행 회사의 기업들을 취재하고 행사를 소개하는 업무를 맡았었다. 그때 운이 좋게 c, c++, 파이썬 등으로 프로그래밍된 자율주행 자동차를 탑승한 적이 있는데 너무 신기해서 배워보고 싶었지만, 당시 내게 코딩이란 엄청난 벽이었기 때문에 도전할 엄두도 내지 못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서 취업난이 되고 어차피 이래도 백수 저래도 백수기 때문에 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코딩에 도전해보자고 생각했고 지금 이렇게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고 있다.

How to write?

나는 다음의 세가지 특징을 지키며 개발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한다.

  • 시간이 날 때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내서 작성하자.
  • 남에게 평가받는 것을 두려워말고 감사한 기회라고 생각하자.
  • 내 지식을 정리함과 동시에 내가 안 것을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고, 쉽게 설명하도록 작성하자.

What can i write?

나는 개발블로그의 포스트 주제로 다음과 같은 것을 작성하고자 한다.

  • TIL(Today I Learned)
  • 언어별/과목별 카테고리 정리
  • 서평 : 개발 관련 책을 읽고 독후감

지금은 velog도 작성하기 버겁지만 꾸준하게 velog를 작성하여 성장에 대한 동기를 부여받고 싶다.

Cheer up! 🤩

profile
꾸준하게 🐌

0개의 댓글